朴대통령, 반기문 총장과 면담…북핵 등 현안 논의
상태바
朴대통령, 반기문 총장과 면담…북핵 등 현안 논의
  • koreapost
  • 승인 2014.09.23 11:0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총장 내외와 비공식만찬…김용 세계은행 총재도 참석
K-10.jpg

▲ 박근혜 대통령이 22일 오후(현지시간) 미국 뉴욕 유엔 사무총장 관저에서 반기문 사무

장을 만나 환담하고 있다.


캐나다 국빈 방문에 이어 유엔총회 기조연설을 비롯한 관련회의 참석차 22일(현지시간) 미국 뉴욕에 도착한 박근혜 대통령은 이날 첫 일정으로 반기문 유엔 사무총장과 면담했다.

박 대통령은 이날 오후 뉴욕에 도착한 직후 숙소에 짐을 풀고서 곧바로 유엔 사무총장 관저에서 반 총장과 만났다.  

두 정상은 북한 문제 등 한반도 정세와 동북아 및 국제 현안에 대해 폭넓은 의견을 교환한 것으로 알려졌다.  

박 대통령은 면담에 이어 반 총장 내외와 만찬도 함께했다. 만찬에는 김용 세계은행 총재도 참석했다.  

또 박 대통령의 방문 기간인 23∼24일 열리는 유엔 기후정상회의, 유엔총회 일반토의, 유엔 사무총장 주최 글로벌교육우선구상(GEFI) 고위급회의, 유엔 안전보장이사회 고위급 회의 등에 대해서도 논의한 것으로 전해졌다.

박 대통령이 취임 이후 반 총장과 만난 것은 이번이 네 번째다. 박 대통령은 지난해 5월6일 미국 순방 때 반 총장과 유엔본부에서 면담했고, 같은 해 8월23일에는 방한한 반 총장을 청와대에서 접견했다.  

또 같은 해 9월5일에는 러시아 상트페테르부르크에서 열린 G20(주요20개국) 정상회의 당시 반 총장과 면담했다. 박 대통령은 지난 3월 네덜란드 헤이그 핵안보정상회의 때 반 총장과 만날 예정이었으나 당시 강행군으로 인한 몸살 탓에 일정을 취소한 바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