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외교경제] 中 여행사들, 韓단체관광 패키지 출시 임박…재개 본격화
상태바
[외교경제] 中 여행사들, 韓단체관광 패키지 출시 임박…재개 본격화
  • 최민식 기자
  • 승인 2017.12.04 20:2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중국청년여행사·국제여행사 등 이달중 관련 상품 출시 예정
▲ 중국 정부의 한국행 단체관광 일부 허용 이후 첫 중국 단체관광객이 3일 오전 서울 경복궁을 관람하고 있다.

[코리아포스트 한글판 최민식 기자] 중국 당국이 베이징(北京)과 산둥(山東) 지역에 한국행 단체관광을 허용하자 중국 대형여행사들이 이를 위한 패키지 상품 판매에 본격적으로 나섰다.

4일 관련 업계와 중국 언론매체들에 따르면 중국청년여행사는 이달중 한국행 단체관광 패키지 상품 출시를 준비중이며 내년 1월부터 여행상품 판매에 본격 돌입한다.

중국청년여행사가 사실상 중국의 여행산업을 주도한다는 점을 고려할 때 여타 다른 중국 내 여행사들도 유사 상품 판매에 나설 것으로 전망된다.

여행업계 관계자는 "중국청년여행사가 한국행 패키지 상품을 판다는 것은 중국인의 한국 단체 관광 금지가 해제됐음을 명시적으로 보여주는 사례"라고 언급했다.

중국국제여행사는 이달 19일부터 한국 단체관광 상품 출시를 목표로 준비중인 것으로 전해졌다.

앞서 한중 고고도 미사일 방어체계(THAAD·사드) 갈등으로 지난 3월 중국인의 한국행 단체 관광이 중단된 이후 8개월 만에 처음으로 중국 단체 관광객 32명이 지난 2일 아시아나항공을 이용해 베이징에서 인천공항에 도착해 눈길을 끌었다.

이와 관련해 북경청년보(北京靑年報)는 이번 중국인의 한국 단체 관광은 하이타오 여행사가 주관한 것으로 지난달 30일 단체 비자를 받아 5일짜리 패키지 여행을 떠났다고 보도했다.

그러나 이 신문은 이들 중국인 단체 관광객이 롯데 관련 상품을 이용하지 않고 신라면세점에서만 쇼핑했다고 전했다.

중국 국가여유국은 지난달 28일 베이징과 산둥 지역의 여행사에 한국행 단체상품을 판매하되 오프라인 여행사만으로 제한했으며, 롯데의 호텔 또는 면세점에서 숙박·쇼핑을 하지 말라고 지시한 것으로 알려졌다.

오프라인 여행사 역시 자사 홈페이지 등 온라인 광고를 통해서는 여행상품을 판매하고 있지 않으며, 유선 전화나 위챗 등 사회관계망서비스(SNS)를 통해서만 상품을 홍보하고 있다.

이런 가운데 베이징과 산둥으로 제한된 한국 단체관광 상품 판매가 조만간 중국 전역으로 확대될 것이라는 전망도 나오고 있다.

실제 첫 중국 단체 관광객이 한국에 도착한 이후 단체 비자 신청도 잇따르고 있다.

주중 한국대사관에 따르면, 지난 2일 입국한 중국 단체관광객 외에도 현재까지 추가로 2건의 단체 비자 신청이 확인됐다.

단체 비자를 신청한 여행사는 모두 중국 현지 여행사로 각각 18명, 10명의 비자를 신청했다.

대사관 관계자는 "아직 단체 비자 신청이 급격히 늘거나 하지는 않지만, 첫 단체관광객 방한 이후 추가 신청이 들어오고 있다"면서 "중국 여행사들이 항공사와 호텔 등과 협의해 여행상품을 만드는 데 시간이 걸리는 점을 고려하면 다음 달부터 본격적으로 단체 비자 신청을 크게 늘 것으로 보인다"고 말했다.

여행업계의 다른 관계자는 "각 지방에서 열리는 회의 내용이 똑같은 걸 보면 국가여유국이 한국 단체관광과 관련한 통일된 지침을 내린 것으로 보인다"면서 "나머지 지역도 연내 풀릴 가능성이 있다"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