예술과 산업의 의미 있는 만남, ‘2017 글로벌 아트콜라보 엑스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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예술과 산업의 의미 있는 만남, ‘2017 글로벌 아트콜라보 엑스포’
  • 박수연 기자
  • 승인 2017.12.06 13:0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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예술과 기업의 콜라보로 만드는 프리미엄 수출상담회
▲ 2017 글로벌 아트콜라보 엑스포 포스터

[코리아포스트 한글판 박수연 기자]  ‘2017 글로벌 아트콜라보 엑스포’가 산업통상자원부와 KOTRA  공동 주체로 12.5(화)~6(수) 코엑스 C홀에서 열린다.

이번 엑스포를 통해 중소‧중견기업의 아트 콜라보레이션 제품의 수출 확대와 아티스트 일자리 창출이라는 두 마리 토끼를 잡을 계획이다.

'아트 콜라보레이션’은 제품에 예술과 디자인을 입혀 스토리텔링과 부가가치를 창출하는 문화마케팅 전략으로 주로 선진국과 대기업을 중심으로 프리미엄 한정판 제품 출시에 활용돼 왔다.

한편, 이번 엑스포에는 아트콜라보 관련 국내기업 300여개사와 아트콜라보 상품에 관심이 있는 18개국의 바이어 170개사가 참가해 수출상담을 진행할 예정이다. 특히 유럽, 미주   바이어 구성 비율이 높아 중소기업의 선진시장 진출에 도움이 될 것으로 전망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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