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주입찰동향] LS전선, 中법인 통해 580억원 쿠웨이트 지중케이블 수주
상태바
[수주입찰동향] LS전선, 中법인 통해 580억원 쿠웨이트 지중케이블 수주
  • 박수진 기자
  • 승인 2017.12.12 15: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코리아포스트 한글판 박수진 기자] LS전선은 중국 생산법인인 LS홍치전선이 쿠웨이트 수전력부(MEW)와 5천300만달러(약 580억원) 규모의 '초고압 지중 케이블' 계약을 체결했다고 12일 밝혔다.

LS홍치전선이 중동에서 수주한 첫 초고압 케이블 프로젝트다.

계약에 따라 LS홍치전선은 내년부터 2019년까지 쿠웨이트 전역에 132㎸급 케이블을 턴키(제조·시공 일괄) 방식으로 공급한다.

명노현 LS전선 대표는 "이번 수주는 LS홍치전선이 작년부터 비즈니스 모델을 중국 내수 중심에서 중동, 아시아 등 해외로 바꾸고 꾸준한 수주 활동을 벌여온 첫 성과"라며 "앞으로 해외 수주를 본격 확대할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쿠웨이트는 다른 중동국가들과 마찬가지로 도심 확대와 인구 증가 등으로 전력 수요가 증가세에 있다.

다만 지난 수년간 유가 하락으로 수백억원대 전력 인프라 사업들이 주춤하면서 이번 프로젝트에서도 전선 업체 간 수주 경쟁이 치열했다고 LS전선은 전했다.

LS전선은 LS홍치전선과 크로스셀링(교차판매) 전략을 구사해 수주에 나서고 있다.

▲ 사진=LS전선은 중국 생산법인인 LS홍치전선이 쿠웨이트 수전력부(MEW)와 5천300만달러(약 580억원) 규모의 '초고압 지중 케이블' 계약을 체결했다고 12일 밝혔다.(연합뉴스 제공)

기술력이 필요한 제품은 LS전선 본사가, 그 외 제품들은 LS홍치전선이 제조해 품질과 가격 경쟁력을 모두 확보한다는 전략이다. 또 본사는 기존 고객 네트워킹을 활용하여 마케팅을 지원한다.

LS홍치전선은 LS전선이 2009년 인수한 전선업체로, LS전선이 지분 91.5%를 갖고 있다.

지중 케이블은 현재 500㎸급까지 상용화돼 있는데 전압이 높을수록 고도의 기술력이 요구된다. 132㎸급까지는 중국 업체 등 세계 여러 업체가 기술을 따라잡아 국내 업체는 220㎸급 이상 케이블과 접속자재 등 수주에 주력하고 있다.

LS전선은 앞으로 LS홍치전선을 활용해 특히 중국 자본이 아시아, 아프리카, 남미 등 해외에 투자하는 전력 인프라 사업에서 적극적으로 수주에 나설 계획이다.

LS전선 관계자는 "이들 프로젝트는 중국에 생산공장이 있는 업체에만 입찰 기회를 주는 경우가 많아 LS홍치전선이 유리한 위치에 있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