롯데월드, 부패방지경영시스템 인증 획득
상태바
롯데월드, 부패방지경영시스템 인증 획득
  • 유승민 기자
  • 승인 2017.12.22 16:5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준법 및 윤리경영 위한 다양한 제도 운영한 결과

[코리아포스트 한글판 유승민 기자] 롯데월드 어드벤처가 지난 21일 국제표준화기구(ISO)가 주관하는 부패방지경영시스템 세계 표준인 ISO 37001 인증(이하 부패방지경영시스템 인증) 수여식을 진행했다고 22일(금) 밝혔다.

부패방지경영시스템 인증은 국제표준화기구(ISO)가 지난 2016년 10월에 새롭게 제정한 부패방지경영시스템 분야의 국제표준으로서 국내에서는 올해 4월부터 인증제도가 시행됐다. 조직의 부패방지를 위한 뇌물방지, 윤리경영, 법규준수, 리더십 등의 세부 행동준칙을 명시하고 있다.

▲ [롯데월드] 부패방지경영시스템(ISO 37001) 인증 획득

이번 인증은 롯데월드 어드벤처가 자율적으로 구축한 부패방지경영시스템에 대해 공신력 있는 인증기관인 한국컴플라이언스인증원이 현장 심사를 통해 표준 기준을 충족한 기업에게 해당 인증을 제공하는 방식으로 이루어진다.

롯데월드는 인증심사에 앞서 내부 심사원교육과 육성, 임직원 준법서약 등의 과정을 거쳤으며 이 밖에도 클린센터, 윤리신문고 운영, CEO 핫라인 구축, 준법경영 업무 신설 등 체계적인 준법경영과 윤리경영을 위해 힘써왔다.

박동기 롯데월드 대표는 “글로벌 테마파크를 지향하는 롯데월드이기 때문에 준법 및 윤리경영이 우리의 지속 성장을 위한 중요한 가치임을 굳게 믿고 있다”며 “이번 인증 후에도 전 임직원을 대상으로 준법 및 윤리경영 교육, 감사시스템 등을 지속 운영해 고객과 파트너사에게 바른기업으로 신뢰를 제공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각오를 다졌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