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일유업, '2017 가족친화인증기업' 재인증 획득
상태바
매일유업, '2017 가족친화인증기업' 재인증 획득
  • 조성민 기자
  • 승인 2017.12.27 11:4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직장과 가정의 양립 가능한 가족친화경영 인증기업

[코리아포스트 조성민 기자] 매일유업은 여성가족부가 주관하는 '2017 가족친화인증기업' 재인증을 획득했다고 27일 밝혔다.

가족친화인증은 일과 가정생활을 조화롭게 병행할 수 있도록 가족친화경영 운영체계 구축, 자녀 출산·양육 지원 등 가족친화제도를 모범적으로 운영하는 기업·기관에 여성가족부가 심사를 거쳐 인증을 부여하는 제도다.

매일유업은 2009년 식품기업으로는 최초로 가족친화경영 인증기업으로 선정된 이래 다양한 가족친화 프로그램 을 지속적으로 개발해 2020년까지 재인증을 획득했다. 매일유업은 기존 인증의 유효기간이 올해 만료됨에 따라 가족친화인증 기업으로서 요구하는  여러 가지 항목에 재심사를 받았다.

매일유업은 △자녀의 출산·양육 및 교육지원제도 실시 △사내근로복지기금 제도 운영△매월 둘째,  넷째 금요일을 패밀리데이로 지정해 조기 퇴근 유도(월2회) △수유 편의시설을 갖춘 여직원 휴게실 운영 △ 근로시간을 유동적으로 운영할 수 있는 시차 출퇴근제, 재택 근무제 도입 △ 다자녀 출산가구에게 축하금 제공 △직원 및 배우자에 대한 의료비 지원 △ 직원의 임신을 축하해주는 ‘베이비샤워’ 등을 운영하면서 직장과 가정의 양립을 가능하고, 근로자의 삶의 질 향상을 위해 선도적인 역할을 한 점을 다시 한 번 인정받았다.

매일유업 관계자는 “최근 2017 대한민국 지속가능성지수 1위 기업으로 선정된 데 이어 이번에 또 다시 가족친화인증을 받게 되어 기쁘고 영광스럽게 생각한다”라며 “앞으로 가족친화경영 프로그램을 더 활성화해 직원들이 보다 만족할 수 있는 창의적인 기업문화를 만들어 나갈 방침” 이라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