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이트진로, 미국시장 확대 본격화
상태바
하이트진로, 미국시장 확대 본격화
  • 한순오 기자
  • 승인 2017.12.29 17: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법인사옥 이전과 물류센터 신설로 통합운영, 지역 영업확대 및 물류효율성 기대

[코리아포스트 한글판 한순오 기자] 하이트진로의 미국법인인 ‘진로아메리카’가 물류센터 신설, 법인사옥 통합 등을 통해 미국 현지시장 공략 강화에 본격 나섰다고 29일 밝혔다.

진로아메리카는 지난 1일 물류센터와 통합한 신사옥 개소식을 가졌다. LA한인타운 인근의 기존 사옥을 도시 접근성이 용이한 지역으로 옮기고 물류효율성 확대를 위해 물류센터도 신설했다. 물류센터의 면적은 1,200㎡로 약 2만 상자 적재가 가능하다.

▲ 하이트진로 미주법인 '진로아메리카' 의 물류센터 신설과 사옥 통합 개소식에 황정호 법인장(왼쪽에서 5번째) 및 현지거래처 관계자들이 참석했다.

진로아메리카는 그 동안 미국 전역에 대리점을 통해 유통채널을 확대하는 방식의 영업을 해 왔다. 이번 물류센터 신설을 통해 기존의 대리점을 통한 영업 외에 지역상권도 공략할 수 있게 됐다. 또, 법인 이전을 통해 LA전역을 골고루 커버할 수 있게 되었으며 물류 효율성도 높이게 됐다.

또한, 소주 세계화를 추진하고 있는 하이트진로는 다양한 현지마케팅을 통해 미국시장을 적극 공략하고 있다. 진로아메리카는 LA다저스와 제휴를 맺고 올 상반기 다저스 맥주를 출시하는 한편 다저스 구장 내 ‘하이트 바’를 운영, 시음행사 등으로 브랜드 알리기에 나서왔다.

지난해 진로아메리카의 매출액은 2,156만 달러로 전년대비 17.2% 성장했으며, 올해는 2,400만 달러가 예상되는 등 꾸준히 증가하고 있다.

황정호 진로아메리카 법인장은 “물류센터 신설과 법인사무소 이전은 새로운 기회가 될 것으로 기대한다”면서 “보다 공격적 마케팅활동을 통해 미국 내 대한민국 대표주류 기업으로서 입지를 다져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