롯데, 올해 첫 사장단회의 개최…"변화와 혁신 당부할 것"
상태바
롯데, 올해 첫 사장단회의 개최…"변화와 혁신 당부할 것"
  • 유승민 기자
  • 승인 2018.01.30 10:4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코리아포스트 한글판 유승민 기자] 롯데가 오는 31일 서울 마곡동 중앙연구소에서 신동빈 회장 주재로 올해 첫 그룹 사장단회의를 개최한다.

30일 롯데에 따르면 신 회장은 황각규 롯데지주 부회장과 4개 사업군(BU) 부회장, 주요 계열사 최고경영자(CEO)들이 모두 참석할 예정인 이날 사장단 회의에서 4차 산업혁명 시대에 걸맞은 과감한 변화와 혁신을 주문할 것으로 알려졌다.

롯데 관계자는 "신 회장이 올해 첫 사장단회의에서 '비즈니스 혁신'(business transformation)을 주제로 급변하는 미래에 대비한 과감한 변화와 혁신에 그룹 최고경영진이 앞장서 달라고 당부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또 이번 회의는 올 한 해 롯데그룹이 나아가야 할 방향과 역점을 두어 추진할 사업의 큰 구상을 제시하는 자리가 될 것이라고 롯데는 전했다.

▲ 사진=사장단 회의 참석하는 신동빈 회장.(연합뉴스 제공)

사장단 회의에는 신 회장을 비롯해 국내외 사장단과 경영혁신실, 주요 BU 임원 등 80여명이 참석할 예정이다.

원래 신 회장이 주재하는 롯데 사장단회의는 매년 상·하반기에 한 차례씩 열리지만 지난해 11∼12월 열릴 예정이던 하반기 사장단회의가 신 회장 등 총수 일가의 경영비리 관련 재판 일정으로 연기되면서 해를 넘겨 열리게 됐다.

신 회장은 지난해 7월 열렸던 2017년 상반기 그룹 사장단회의에서도 4차 산업혁명 시대에 걸맞은 신속하고 과감한 사업 포트폴리오 조정을 강조하면서 수익성과 점유율이 높은 사업에 대한 과감한 투자 확대와 핵심역량 강화를 주문한 바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