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완벽한 부활' 인제 빙어축제…방문객 47만명 흥행 성공
상태바
'완벽한 부활' 인제 빙어축제…방문객 47만명 흥행 성공
  • 김영목 기자
  • 승인 2018.02.04 12:0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코리아포스트 한글판 김영목 기자] 4년 만에 빙어 얼음 낚시터 문을 열고 원조 겨울축제의 부활을 알린 제18회 인제 빙어축제가 9일간의 일정을 마치고 4일 막을 내린다.

축제 마지막 날에도 남면 부평리 소양강댐 상류 빙어호에 마련된 축제장에는 이른 아침부터 빙어 얼음낚시의 손맛을 보려는 방문객과 행락 차량이 몰렸다.

아침 최저기온이 영하 17.4도 떨어지는 입춘 한파에도 얼음 낚시터는 빙어 얼음낚시를 즐기려는 강태공들의 열기로 후끈 달아올랐다.

축구장(7천140㎡)의 7배가 넘는 5만3천㎡ 규모의 광활한 빙어 얼음 낚시터에서 낚시 삼매경에 빠진 강태공들은 강추위도 아랑곳하지 않았다.

오히려 광활한 얼음벌판에서 불어오는 북풍을 느끼며 얼음낚시와 축제를 온몸으로 즐겼다.

6천여개의 얼음 구멍마다 터져 나온 강태공들의 환호성과 아쉬운 탄식은 축제의 마지막 풍경을 연출했다.

환호성은 4년 만에 완전체로 돌아온 빙어축제의 완벽한 부활을, 탄식은 대단원의 막을 내리는 아쉬움을 각각 표출하는 듯했다.

개막 첫 주말 23만 2천명이 찾아와 흥행몰이에 나선 빙어축제에는 이날까지 47만명의 방문객이 찾을 것으로 보고 있다.

올해 축제의 흥행은 4년 만에 문을 연 빙어 얼음 낚시터가 이끌었다.

광활한 대자연 청정 호수 속의 은빛요정 빙어를 낚기 위한 방문객의 발길은 축제 기간 끊이지 않았다.

▲ 사진=인제 빙어축제장에 몰려든 강태공들.(연합뉴스 제공)

지역 장병 특별프로그램도 흥행에 견인차 구실을 했다.

축제 기간 군 장병 명랑운동회는 245개팀 1천980여명이 참여해 잊지 못할 추억을 선사했다.

제18회 전국얼음축구대회에도 장병 42팀 292명이 참가해 열띤 경쟁을 펼쳤다.

먹거리 촌에서는 군 장병 10% 할인 행사가 진행되는 등 축제를 통해 더욱 민관군 화합의 계기를 마련했다.

원조 겨울축제의 완벽한 부활에는 체험프로그램의 인기도 한몫을 했다.

인제 키즈 파크 내 어린이 직업체험 부스에는 CSI 과학수사대, 승무원 교육관 등 이색 직업체험을 위한 어린이들의 행렬이 줄을 이었다.

광활한 얼음벌판에서 즐기는 얼음 썰매와 얼음 봅슬레이, 아이스 범퍼카, ATV, 눈썰매 등 겨울 마당 프로그램도 큰 인기를 끌었다.

하얀 설원 위에 펼쳐진 얼음성곽, 대형 눈 조각 작품, 얼음 미로, 눈과 얼음의 은빛 나라 등은 낮과 밤에 색다른 볼거리를 제공했다.

빙어를 즉석에서 튀겨주는 빙어 요리 마차와 빙어 죽 나눔 등 먹거리는 축제의 또 다른 즐거움을 선사했다.

이순선 인제군수는 "전국에서 찾아주신 관광객들 덕분에 대성황 속에 마무리할 수 있게 돼 기쁘다"며 "올해 원조 겨울축제의 완벽한 부활을 알린 만큼 내년에는 부족한 점을 보완해 더욱 완성도 높은 축제로 발전시키겠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