두산엔진 매각 우선협상대상자에 '소시어스·웰투시'
상태바
두산엔진 매각 우선협상대상자에 '소시어스·웰투시'
  • 유승민 기자
  • 승인 2018.02.26 19:1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코리아포스트 한글판 유승민 기자] 두산중공업은 자회사 두산엔진을 인수할 우선협상대상자로 '소시어스 웰투시 컨소시엄'을 선정했다고 26일 공시했다.

소시어스와 웰투시는 국내 사모펀드(PEF)로 두산엔진 공동 인수를 위해 컨소시엄을 구성, 입찰에 참여했다.

두산그룹은 두산중공업이 보유한 두산엔진 지분 44.66%를 매각하기로 하고 작년 말 크레디트스위스를 매각 주관사로 선정해 입찰을 진행해 왔다.

두산중공업은 매매계약 체결과 인수자금 납입 등 후속 절차를 거쳐 두산엔진 매각 절차를 완료할 계획이다.

두산엔진은 선박용 엔진을 제조하는 두산그룹 계열사다. 이 회사는 지난해 매출액 7천689억원, 영업이익 135억원을 기록했다.

2015년부터 재무구조 개선을 위해 구조조정을 벌여온 두산그룹은 일찌감치 비주력 계열사 정리 목적으로 두산엔진 매각을 검토했다.

 

▲ 사진=두산그룹 본사.(연합뉴스 제공)

두산엔진은 발전설비와 해수 담수화 플랜트 설비 제작 등이 주력인 모회사 두산중공업과 사업 연관성이 떨어진다는 지적을 받아 왔다.

하지만 두산엔진의 전방산업인 조선·해운업계의 불황이 이어지면서 마땅한 인수 후보자를 찾지 못해 매각 추진을 보류한 상태였다.

그러다가 최근 업황 회복 관측과 함께 인수 의사를 타진하는 후보들이 나타나자 매각에 착수한 것으로 알려졌다.

정부의 탈(脫) 원전·석탄 정책으로 매출 감소와 수익성 악화가 우려되는 두산중공업은 이번 지분 매각을 통해 재무구조 개선에 나선다는 방침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