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올 뉴 K3' 판매 시작…기아 "준중형 이상의 상품성"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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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올 뉴 K3' 판매 시작…기아 "준중형 이상의 상품성"
  • 이미경 기자
  • 승인 2018.02.27 15: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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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코리아포스트 한글판 이미경 기자] 기아자동차는 6년 만에 풀체인지(완전변경)된 준중형 세단 '올 뉴 K3' 판매를 27일 시작했다.

기아차에 따르면 2012년 1세대 모델 출시 이후 6년 만에 새롭게 선보이는 올 뉴 K3는 기존의 역동성에 볼륨감과 고급스러움을 더해 '업스케일(고급) 다이내믹 세단'을 구현한 것이 특징이다.

세부 트림은 ▲ 트렌디 ▲ 럭셔리 ▲ 프레스티지 ▲ 노블레스 등 4가지로 운영된다.

트림별 판매가격은 ▲ 트렌디 1천590만원 ▲ 럭셔리 1천810만원 ▲ 프레스티지 2천30만원 ▲ 노블레스 2천220만원으로 정해졌다.

기아차 관계자는 "소비자 최선호 안전사양인 전방 충돌방지 보조(FCA)를 전 트림 기본 적용하는 등 높은 상품성을 갖추고도 합리적인 가격이 책정됐다"고 설명했다.

차로 이탈방지 보조(LKA), 운전자 주의 경고(DAW) 등이 포함된 '드라이브 와이즈 패키지'와 소비자 선호 편의사양으로 구성된 '버튼시동 스마트키 시스템'의 가격은 각각 65만원, 35만원으로 기존 대비 20만원 인하됐다.

또 인공지능(AI) 기반 서버형 음성인식 기술 '카카오 I'(아이)가 적용되는 UVO 내비게이션의 무료 이용 기간이 기존 2년에서 5년으로 연장됐다.

기아차에 따르면 올 뉴 K3는 지난 13일 사전계약을 시작하고 약 2주 만에(영업일 기준 7일) 총 6천대의 계약 대수를 기록했다.

사전계약 분석 결과 구매층은 전 연령대 고른 분포를 보였으며, 프레스티지와 노블레스 등 상위 트림 선택 비중이 절반 이상을 차지했다.

▲ 사진=올 뉴 K3.(기아자동차 제공)

색상은 유채색 계열 선택 비중이 크게 늘었고 호라이즌 블루와 런웨이 레드 등 새롭게 추가된 색상이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고 기아차는 전했다.

기아차는 국내 판매를 시작으로 해외 주요 시장에도 올 뉴 K3를 출시할 계획이다.

국내에서는 기아차 홈페이지 응모를 통해 선발된 1천명의 고객에게 시승 기회를 제공하는 '1000명의 시승' 이벤트(3월 9일부터 5월 초까지)를 진행하고 5월 말 'K3 연비왕 콘테스트'를 개최한다.

출고 고객 선착순 2만명을 대상으로 엔진 및 동력전달 부품 보증기간을 기존 5년 10만㎞에서 10년 10만㎞로 5년 연장해주는 '스마트스트림 더블 개런티'와 차량 외부 손상에 대해 100만원 한도 내에서 수리비용을 지원하는 '스타일 개런티' 프로그램도 운영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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