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아차 '더 K9' 렌더링 이미지 공개…내달 출시
상태바
기아차 '더 K9' 렌더링 이미지 공개…내달 출시
  • 이미경 기자
  • 승인 2018.03.07 12:2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코리아포스트 한글판 이미경 기자] 기아자동차는 다음 달 출시 예정인 대형 세단 '더 K9'의 렌더링(rendering) 이미지를 7일 공개했다.

기아차에 따르면 더 K9은 'Gravity of Prestige: 응축된 고급감과 품격의 무게'란 디자인 주제에 맞춰 풍부한 볼륨감과 입체감이 강조된 것이 특징이다.

전면부에는 빛의 궤적을 동적으로 형상화한 LED 헤드램프와, 에너지가 확산하며 점진적으로 변화하는 형상을 시각화한 기하학적 모양의 시그니처 그릴이 적용돼 독창적인 디자인을 구현했다.

측면부는 균형 잡힌 비례감을 기반으로 안정적인 느낌을 주는 동시에 날렵한 캐릭터라인(차체 옆면 가운데 수평으로 그은 선)을 통해 역동적인 주행 이미지를 표현했다.

▲ 사진=기아차 '더 K9' 렌더링 이미지 전면부.(연합뉴스 제공)

후면부의 리어콤비램프 역시 빛의 움직임을 형상화한 디자인이 적용됐고 크롬 가니쉬를 더해 고급스러운 느낌을 살렸다.

더 K9에는 첨단 지능형 안전 기술이 대거 적용됐다.

우선 동급 최초로 차로유지보조(LFA)가 탑재됐다. 이는 전방 레이더와 카메라로 차간 거리 유지 및 차로 중앙 주행이 가능하도록 조향과 가·감속을 제어해주는 기술이다.

안전한 차선 변경을 돕는 후측방모니터(BVM)와 곡선 구간 주행 시 안정성을 향상하는 내비게이션 기반 스마트 크루즈 컨트롤(NSCC), 전면 주차 차량의 후진 출차 시 차량 충돌을 막는 후방교차 충돌방지 보조(RCCA) 등 기능도 갖췄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