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지스, 세계 최초 3D지도 기반 플랫폼 서비스 XD Map 공식 론칭
상태바
이지스, 세계 최초 3D지도 기반 플랫폼 서비스 XD Map 공식 론칭
  • 김철훈 기자
  • 승인 2018.03.08 18:2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모든 웹 브라우저에서 사용가능...3차원 지도에 생활, 부동산, 교통정보 등 구현
▲ 서울시 부동산 동향

[코리아포스트 김철훈 기자] 국내 최고의 3차원 공간정보 엔진 기술 전문 기업인 ㈜이지스(대표 김성호)가 액티브X 설치 없이 모든 웹 브라우저에서 공간정보 분석이 가능한 3차원 공간정보뷰어 XD Map(엑스디맵)을 공식 론칭했다.

사진을 찍거나 맛집 위치를 찾거나 이사 갈 집을 구할 때와 같은 우리가 생활하는 모든 일상은 위치정보와 관련되어 있다. XD Map 은 이러한 위치정보를 기반으로 하는 정보들을 모으고 3D 지도상에 시각화 시켜 모든 정보를 제공하는 세계 최초의 3D 지도 기반 포털 사이트를 목적으로 하는 최신 플랫폼이다.

XD Map은 기존 3D지도 서비스와 달리 액티브X와 같은 플러그인 설치가 필요 없는 WebGL 방식을 도입해 익스플로러, 크롬, 사파리 등 모든 웹 브라우저에서 사용이 가능하며, XD Map 접속과 동시에 화면에 3차원 지도와 함께 지번, 도로명 주소, 생활정보, 부동산정보, 교통정보 등의 다양한 위치와 관련된 정보를 시각적 정보형태로 제공한다.

예를 들어 현재 XD Map에서 송파 잠실주공 5단지를 선택하면 현실과 동일한 세상을 웹 상에 재현한 3D 건물 상단에 525건의 전세, 매매 정보가 그래픽화 되며, 최근 9년간의 가격, 거래추이, 평균가격 등도 표시된다. 여러 사이트에 일일이 접속할 것 없이 XD Map 하나로 필요한 정보를 골라볼 수 있는 것이 큰 장점이다.

이지스는 XD Map을 통해 올 하반기부터 사용자가 직접 지도 위에 정보를 등록하고 소셜 네트워크와 연동해서 상호 공유 할 수 있는 위치기반 포털 서비스를 본격적으로 가동할 계획이다. 이 서비스가 시작되면 사용자들은 자신이 생활하고 있는 주변에 실시간으로 일어나는 다양한 정보들을 현실 세계와 동일하게 구성된 가상세계 위에서 다양하게 시각화된 정보 형태로 제공 받을 수 있게 된다.

아울러 XD Map은 자율주행시대를 대비, 정밀도로지도에 필요한 대용량 정보를 3차원 지도상에 구현하는 기능도 제공한다. 자율주행의 핵심 인프라로 꼽히는 정밀도로지도에는 차선 뿐만 아니라 신호등과 표지판의 위치, 건물의 형태, 도로의 표시, 가드레일 등 세밀한 대용량 정보가 포함되는데, 이지스가 보유한 고성능 엔진이 이러한 대용량 정보를 신속하게 처리하는 것을 가능하게 했다.

이지스 김성호 대표는 “이번에 출시한 XD Map은 18년간 연구에 매진한 이지스 기술연구소의 원천기술이 모두 녹아 있는 국내 최고, 최신의 플랫폼 임을 자신한다”며, “기존 공간정보 플랫폼의 단점을 보완하고 최신의 웹기술을 적용한 XD Map은 내비게이션, 가상현실 체험 등의 관련 산업은 물론 3차원 공간정보의 분석과 시각화가 필요한 비즈니스 종사자들에게 반드시 필요한 동반자가 될 것이라고 확신한다”고 말했다.

이지스는 2001년에 설립된 국내 최고의 3차원 공간정보 엔진 기술 전문 기업으로, 국가공간정보 구축을 통해 국가산업 발전에 기여한 공로를 인정받아 대통령 표창 및 국토교통부장관 표창을 수상했고, 국토교통부 공간정보 오픈 플랫폼인 브이월드를 개발하고 산업통상자원부의 우수기술연구센터(ATC)로 선정되는 등 공간정보 분야 국내 최다 실적을 자랑하고 있다. 향후 이지스는 지속적인 기술투자와 연구개발을 통해 3차원 기반의 생활안전사업, 도시안전사업, 통합관제센터분야, 모바일 3D 등 신규 공간정보 시장에 쉽게 접목할 수 있는 다양한 솔루션을 개발한다는 계획을 가지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