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외교경제] 코레일, 베트남 하노이서 기업간담회
상태바
[외교경제] 코레일, 베트남 하노이서 기업간담회
  • 제임스김 기자
  • 승인 2018.04.16 18:2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코리아포스트 한글판 제임스김 기자] 코레일은 16일 베트남 하노이 대우호텔에서 '한국-베트남 철도협력 기업간담회'를 하고 양국 철도산업 활성화와 협력 네트워크 구축 방안을 모색했다.

이날 행사에는 부 타 퉁 베트남 철도공사(VNR) 사장을 비롯한 정부 철도국, 철도기업 관계자와 현지에서 철도건설사업을 시행 중인 대림산업, 현대건설, 남광토건 등 우리나라 대기업과 중소 철도부품기업 관계자를 포함해 60여명이 참석했다.

오영식 코레일 사장은 인사말에서 "베트남은 아세안 10개국 중 제1의 교역과 투자 대상 국가로, 최근 양국 간 경제협력이 급성장하고 있다"며 "철도 분야에서도 코레일의 운영 비결을 공유해 사업동반자로서 실질적인 협력 방안을 확대하겠다"고 밝혔다.

▲ 사진=기념촬영 하는 관계자들.(코레일 제공)

행사에 참석한 한 국내 업체 대표는 "한국 기업의 우수한 철도 기술을 베트남 철도 관계자에게 소개할 수 있는 뜻깊은 자리였다"며 "한국의 고부가가치 철도 인프라가 베트남은 물론 동남아시아로 뻗어 나가는 좋은 계기가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지난달 4주간 코레일에서 교통정책 분야 연수를 받은 베트남 철도국과 철도공사 관계자 등 100여명을 초청한 간담회도 함께 열렸다.

오 사장은 16일부터 오는 20일까지 베트남에서 열리는 제33차 국제철도협력기구(OSJD) 사장단회의 참석을 위해 베트남을 방문 중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