갤러리아, 고메이494 팝업스토어' 맛집인증무대'눈길
상태바
갤러리아, 고메이494 팝업스토어' 맛집인증무대'눈길
  • 윤경숙 기자
  • 승인 2014.11.23 23:5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팝업스토어에서 선보이는 레스토랑 브랜드 이태원 경리단길에 위치한 로코스 BBQ의 대표메뉴인 ‘마약옥수수’가 갤러리아명품관 식품관 고메이494에서 판매되고 있다.

[코리아포스트=윤경숙기자]갤러리아명품관 식품관인 고메이494의 팝업레스토랑에서는 지난 25개월 동안 선보인 레스토랑 중 인기를 끌었던 레스토랑의 이름을 고객들에게 홍보하고 있다.

갤러리아명품관 식품관인 고메이494에서는 12월 12일(금)까지 팝업스토어를 통해 ‘마약옥수수’를 판매한다.

팝업스토어에서 선보이는 레스토랑 브랜드는 이태원 경리단길에 위치한 로코스 BBQ로 대표메뉴가 ‘마약옥수수’이다. 그릴로 구운 스위트 옥수수에 코지타치즈와 멕시칸 페퍼를 가미하여 마약 같은 먹는 이로 하여금 중독성을 불러일으킨다 하여 마약옥수수로 불리운다.

이 밖에도 고기의 숙성, 훈제, 직화 조리과정을 통해 부드러운 식감과 훈연향을 느낄 수 있는 텍사스 스타일의 립 요리를 동시에 선보인다.

한편 고메이 494 팝업스토어는 지난 12년 10월 오픈 한 이후, 이태원 경리단길, 한남동, 가로수길, 서래마을 등에 소문난 맛 집을 선보이며 현재까지 회 차로는 26차, 이중 중복 브랜드 제외 시 24개의 핫 한 레스토랑을 선보였다.

이중 오세요 by 벽제갈비 (수원점, 고메이494), 어반나이프(고메이494), 츄로101(수원점, 고메이494), 치즈케익팩토리(고메이494), 빙빙빙(수원점), 플로레스타(수원점)등이 좋은 실적을 보여 갤러리아백화점 식품관에 정식 입점됐다.

매출에 있어서는 치즈케익팩토리가 아시아 최초 판매 시작으로 고메이494 단일 브랜드 일 최고 매출 기록(1,600만원/일)하기도 했다. 그리고 지난 팝업스토어로 진행하고 있는 랍스터바의 경우 일 평균 500만원의 매출을 올리면서 해당 레스토랑 본점의 매출을 뛰어넘는 기록을 보여주었다.

고메이494 팝업스토어는 최근 외식업의 유행이 빠르게 변화하는 만큼, 그에 맞는 고객 니즈를 만족시키는 무대로 F&B 업계에서 알려지면서 신진 쉐프들에게는 ‘맛 집 인증무대’로 통하고 있다.

또한 갤러리아백화점은 고메이494 팝업스토어 효과를 통해 상생을 실현하고자 한다. 팝업스토어 대상 브랜드는 대기업 프랜차이즈보다는 중소 자영업자, 로드샵 맛 집 위주로 선정한다.

가장 트랜디한 상권의 고객 분들에게 브랜드를 홍보하여 (기사, 블로그, SNS, DM 등 기존 백화점 홍보채널) 백화점의 집객 효과를 통해 높은 매출 도모해주고 이후 백화점 MD 개편 시 정식 입점을 모색해준다.

그리고 타 백화점과 달리 기본 집기 백화점 측 제공으로 투자를 최소화 ( 쇼케이스, 테이블 냉장고, 로고, 제작물 등)하고 있다. 이에 이제까지 선보인 브랜드들은 고메이494의 브랜드 홍보를 통해 본점 매출 상승 및 홍보 효과를 볼 수 있었다.

갤러리아명품관 팝업스토어 박보영 바이어는 “현재와 같이 가장 핫 한 브랜드 위주로 끊임없이 발굴 예정이며, 각 시즌과 테마에 맞는 맛 집 소개(지역별, 아이템별 릴레이 소개 등)로 국내만이 아닌 해외 브랜드들도 다양하게 선보일 예정이다.”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