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국인 TV 시청방법...넷플릭스등 온라인 스트리밍 선호
상태바
미국인 TV 시청방법...넷플릭스등 온라인 스트리밍 선호
  • 박병욱 기자
  • 승인 2018.07.05 07:3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온라인 스트리밍 업체들 거물급 방송인과 계약 잇따라
▲ 사진=리서치회사 코언이 미국시청자 2,500명을 상대로 TV 시청 방식을 조사한 결과 그래프(코언트위터)

[코리아포스트 박병욱 기자] 미국 내 TV 시청자들이 기존의 케이블·지상파 방송에서 온라인 기반의 동영상 스트리밍 업체로 급격히 옮겨가고 있다고 미 경제매체 포브스가 전했다.

포브스에 따르면 리서치회사 코언이 지난 2∼5월 미국 내 시청자 2,500명을 상대로 TV 시청 방식을 조사했다.

리서치에서 'TV에서 비디오 콘텐츠 시청시 어떤 플랫폼을 가장 자주 사용하느냐'는 질문에 27.2%가 미국 내 최대 온라인 스트리밍 업체인 넷플릭스라고 답했다.

2위는 기본 케이블 TV로 20.4%, 그다음이 지상파 TV를 뜻하는 브로드캐스트(방송)로 18.1%였다.

이어 유튜브(11.4%), 훌루(5.3%), 아마존 프라임 비디오(4.7%), 프리미엄 케이블(4.6%) 순이었다.

특히 시청자가 젊을수록 스트리밍을 더욱 선호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18∼34세 응답자는 넷플릭스를 이용한다는 응답이 무려 39.7%에 달했다. 다음으로 유튜브 17.0%였고 기본 케이블이 12.6%에 그쳤다.

포브스는 이러한 리서치결과를 토대로 온라인 스트리밍 업체들이 거물급 방송인과 독점 계약을 하고 콘텐츠를 공급하는 사례도 늘고 있다고 분석했다.

넷플릭스는 히스패닉계 시청자들이 선호하는 셀마 헤이엑과의 독점 계약을 통해 멕시칸 드라마 '모나카'를 방영하기로 했다.

아마존 프라임 스튜디오는 인기 시리즈 '왕좌의 게임' 연출자 빈스 제라디스를 스카우트했고 영화 '겟아웃'의 조던 필 감독, 거물 여배우 니콜 키드먼과도 새 계약을 추진하고 있다.

애플 TV는 앞서 '토크쇼의 여왕' 오프라 윈프리와 계약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