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라과이 대통령 당선인 "한국 ODA에 감사...한반도 평화 지지"
상태바
파라과이 대통령 당선인 "한국 ODA에 감사...한반도 평화 지지"
  • 김형대 기자
  • 승인 2018.07.22 11:4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베니테스 당선인, 이미경 KOICA 이사장과 면담
▲ 이미경 KOICA 이사장(왼쪽)이 베르테스 당선인과 면담하고 있다
[코리아포스트 김형대 기자] 오는 8월 15일 취임하는 마리오 압도 베니테스 파라과이 대통령 당선인은 "한국국제협력단(KOICA)의 지원이 파라과이 중장기 발전에 도움이 될 것이라 확신하며 한국의 공적개발원조(ODA)에 진심으로 감사한다"고 말했다.
 
22일 KOICA에 따르면 베니테스 당선인은 파라과이를 방문 중인 이미경 KOICA 이사장과 자택에서 면담을 하고 평화 및 보건, 도시개발 분야에서의 협력 강화 방안을 논의하면서 이같이 말했다.
 
베니테스 당선인은 "한국의 개발경험이 파라과이에서도 잘 적용돼 사회·경제 발전에 긍정적인 영향을 줄 수 있길 바란다"고 기대했다.
 
그는 또 "파라과이는 언제나 평화를 지지하며, 한국과의 우호 관계를 고려할때 한반도 이슈는 파라과이에도 아주 중요하다"며 "오는 9월에 개최되는 유엔 총회를 비롯한 다양한 자리에서 한반도 평화를 지지할 것"이라고 말했다.
 
이 이사장은 "앞으로 5년간 파라과이 국정을 이끌어 갈 당선인을 면담하게 돼 매우 의미 있게 생각한다"며 "KOICA는 파라과이에 사람(People), 평화(Peace), 번영(Prosperity)의 '3P' 원칙을 기반으로 ODA를 지원하겠다"고 밝혔다.
 
베니테스 당선인은 2005년 공화당 국가 재건 운동을 하며 정계에 입문했다. 2015년 6월 상원의원으로 선출돼 그 해부터 이듬해까지 2년 동안 상원의장을 지내고 지난 4월 파라과이 대선에 집권 여당 콜로라도 당의 후보로 출마해 46.44%의 득표율로 당선됐다.
 
파라과이는 우리 정부의 ODA 중점협력국으로, 1995년 KOICA 사무소 개설 이후 관련 예산도 해마다 늘어나고 있다. 2016년 620만 달러, 2017년 827만 달러에 이어 올해는 1천294만 달러를 지원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