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그룹, 댐 붕괴사고 라오스에 구호성금 1천만달러 기탁
상태바
SK그룹, 댐 붕괴사고 라오스에 구호성금 1천만달러 기탁
  • 김수아 기자
  • 승인 2018.07.28 06:3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코리아포스트 김수아 기자] SK그룹은 댐 붕괴 사고로 물난리를 겪고 있는 라오스에 구호성금 1천만달러(약 112억원)를 기탁하기로 했다고 27일 밝혔다.
 
댐 붕괴 사고가 조속히 수습되고 이재민들이 신속히 일상생활로 복귀할 수 있도록 하기 위한 것이라고 그룹 측은 설명했다.
 
최태원 회장은 이날 서울 한남동 주한 라오스대사관을 찾아 깜수와이 깨오달라봉 대사에게 깊은 위로의 뜻을 전하고 현지 주민 피해가 최소화될 수 있도록 SK그룹과 전 임직원이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 최태원 SK그룹 회장(왼쪽)이 27일 서울 한남동 주한 라오스대사관을 찾아 깜수와이 깨오달라봉 대사와 인사하고 있다 (연합뉴스 제공)

최 회장은 이어 깨오달라봉 주한대사에게 긴급 구호성금 1천만달러를 직접 전달했다.

최 회장은 "이번 재난으로 가족과 삶의 터전을 잃은 라오스 주민들에게는 어떤 말로도 위로가 될 수 없을 것"이라면서 "하루라도 빨리 라오스 주민들의 삶이 일상으로 돌아오고, 상처받은 마음이 치유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거듭 위로의 뜻을 전했다.

이에 깨오달라봉 대사는 "4∼5일간에 걸친 폭우로 사고 지역뿐 아니라 많은 지역이 피해를 본 상황에서 한국 정부는 물론 SK그룹의 지원 노력에 라오스 국민을 대신해 깊이 감사드린다"고 밝혔다.
 
SK그룹은 이미 파견된 사회공헌위원회 및 SK건설의 긴급 구호지원단의 활동, 지원과는 별도로 식료품, 의료품 등 50여t 규모의 긴급 구호품을 추가로 지원하기로 했다.
 
현재 사회공헌위원회와 SK건설은 텐트, 의료키트 등 구호물품과 식료품 등 생필품을 우선 지원하고, 200여명의 긴급 구호단이 현지에서 복구작업에 나서고 있다.
 
또 최 회장이 재난 현장의 지리적·기후적 여건으로 구호활동이 더딘 점에 대해 안타까움을 표하면서 가능한 모든 추가 지원 방안을 찾아달라고 당부함에 따라 사회공헌위원회는 이날 임시위원회를 열고, 라오스에 구호금 1천만달러를 지원하기로 의결했다.
 
이번 댐 붕괴 사고는 SK건설이 시공하던 라오스 수력발전댐의 보조댐에서 발생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