홈플러스, 이탈리아 직소싱 ‘심플러스 비스킷’ 4종 출시
상태바
홈플러스, 이탈리아 직소싱 ‘심플러스 비스킷’ 4종 출시
  • 이해나 기자
  • 승인 2018.08.16 10:2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홈플러스, 심플러스 비스킷 4종 출시
[코리아포스트 이해나 기자] 홈플러스(사장 임일순)는 이탈리아에서 직소싱한 심플러스(simplus) 비스킷 4종을 전 점에서 판매한다고 16일 밝혔다.
 
이번 선보이는 심플러스 비스킷은 ▲버터비스킷(250g) ▲허니비스킷(500g) ▲옥수수크래커(400g) ▲슈거비스킷(400g) 등 4종으로, 각 2990원에 저렴하게 판매한다.
 
홈플러스는 값싼 PB과자에 대한 편견을 없애고 ‘진짜’ 유러피안 정통 비스킷을 선보이기 위해 ‘비스킷의 고장’ 이탈리아를 수 차례 방문했다고 설명했다.
 
이탈리아에서는 아침식사 대용으로 비스킷을 주로 먹기 때문에 너무 달거나 자극적이지 않은 비스킷이 일반적이다. 고객들이 믿고 구매할 수 있는 건강한 스낵을 선보이려는 홈플러스의 니즈가 맞아 떨어진 셈이다.
 
이번 선보이는 심플러스 비스킷은 이탈리아 내에서도 90여 년 전통의 제과업체 ‘갈부세라
(Galbusera)’사에서 들여왔다. GMO(유전자변형농산물) 원료는 일절 취급하지 않는 건강 비스킷 전문제조기업으로, 100% 이탈리아산 밀가루와 천일염으로 비스킷을 만든다.
 
2017년 기준 이탈리아 내 무가당, 저지방, 글루텐프리 비스킷 카테고리 매출 1위를 기록할 만큼 현지에서 ‘국민 비스킷’이라 불리며 큰 인기를 끌고 있기도 하다.
 
원료와 재료 함량에 차별화를 더했다. 고소하고 담백한 정통 비스킷을 선보이기 위해 ‘버터비스킷’에는 가공버터가 아닌 유지방 80% 이상 버터만 사용했다. 원료 함량도 10.8%로 시중 비슷한 가격대에 판매 중인 PB 버터스낵보다 훨씬 높다.
 
홈플러스는 버터향만 첨가한 ‘무늬만 버터과자’엿던 PB스낵의 격을 올려 ‘진짜’ 유럽산 버터쿠키를 선보인다는 입장이다. ‘허니비스킷’과 ‘옥수수크래커’에는 각각 원재료인 꿀과 옥수수 가루를 첨가해 달콤하고 고소한 맛을 냈고 ‘슈거비스킷’에는 향미제가 아닌 브라운 슈가를 굵게 갈아 비스킷 위에 뿌려냈다.
 
한편 이번 선보이는 심플러스 비스킷은 ‘본질[本質]에 집중하다’라는 심플러스 브랜드 슬로건과 맥을 같이 한다. 단가를 낮추기 위해 저렴한 재료를 사용하거나 원료 함량을 낮추지 않았기 때문. 대신 중간 유통단계를 없앤 이탈리아 직소싱으로 판매가를 대폭 낮춰 2990원이라는 파격적인 가격에 대용량 비스킷을 들여왔다.
 
대용량이지만 6개입씩 소포장해 구성했다. 대용량 먹거리의 경우 먹다 남으면 보관도 어렵고 눅눅해지기 쉬운데, 심플러스 비스킷은 소분되어있어 보관 및 휴대가 용이하다는 게 회사측의 설명이다.
 
고영선 홈플러스 GS식품팀 바이어는 “’질소과자’, ‘성분논란’ 등 고전을 면치 못하고 있는 제과시장에서 믿고 먹을 수 있는 건강스낵을 선보이기 위해 이탈리아 유명 제과업체와 손잡았다”며 “앞으로도 전세계 파트너들과의 협업을 통해 가성비에 영양, 맛까지 잡은 심플러스 상품을 지속 선보여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