담양대나무축제, 전국 지역축제 만족도 2위
상태바
담양대나무축제, 전국 지역축제 만족도 2위
  • 김수아 기자
  • 승인 2018.08.22 12:2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담양대나무축제, 전국 지역축제 만족도 2위
[코리아포스트 김수아 기자] 전남 담양군은 전국 문화 관광 최우수축제인 '담양대나무축제'가 방문객 만족도 2위의 지역축제로 선정됐다고 밝혔다.
 
세종대 관광산업연구소와 여행전문 리서치 기관 컨슈머인사이트가 지난해 1월부터 12월까지 시행한 ‘주례 여행 행태 및 계획 조사’에 따르면 담양대나무축제가 행사 콘텐츠와 축제 환경 등 운영 부문에서 710점을 획득해 종합 만족도 2위를 차지했다.
 
이번 조사는 2016~2017년 문화체육관광부에서 발표한 702개 지역축제 중 방문 경험이 있는 응답자가 60사례 이상인 71개 축제를 대상으로 콘텐츠 풍족도와 축제 환경 쾌적도 등을 평가했다.
 
조사 결과, 콘텐츠 풍족도 부문은 휴식공간, 쉼터, 벤치 등 쉴거리 측면에서 69.3점을 얻었고, 축제 환경 쾌적도 부문은 대중교통, 정체, 주차질서 등 교통 환경 분야에서 63.1점을 얻어 각각 1위를 차지했다.
 
또한 화장실, 안내소, 휴식 공간 등 편의시설과 팸플릿, 진행요원 등 안내 진행 분야에서 각각 66점과 64.63점을 얻어 2위를 차지하는 등 4개 분야에서 상위 3위 안에 드는 우수한 성적을 얻었다.
 
담양군 관계자는 “이번 결과는 직접 축제 현장을 방문해 본 적이 있는 소비자를 대상으로 축제 프로그램과 운영 전반에 대한 평가인 점에서 의미가 있다”면서 “담양 대표 관광 브랜드인 담양대나무축제가 전 세계인이 즐기는 글로벌 축제로 발전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말했다.
 
한편 올해로 20주년을 맞은 담양대나무축제는 지역 부존자원인 대나무를 소재로 한 전국 유일의 축제로 대나무와 관련한 다양한 체험 프로그램을 통해 어린이와 학생에게 교육적 효과는 물론, 가족 단위 방문객이 함께 즐길 수 있는 축제로 평가받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