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암군, '2018 유기농 & 토하축제' 개최
상태바
영암군, '2018 유기농 & 토하축제' 개최
  • 김영목 기자
  • 승인 2018.09.10 13: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코리아포스트 한글판 김영목 기자] 영암군(전동평 군수)에서는 오는 9월 14일~15일까지 2일간 학산면 일원에서 2018 유기농&토하축제를 개최한다.

군에 따르면 “오는 14일부터 15일까지 이틀 동안 학산면 일원에서  2018 유기농 & 토하축제가 개최되며, 이날 행사에는 영암군수를 비롯한 군의회의장, 도의원, 군의원, 군청 친환경농업과장, 학산면 유관기관·사회단체장, YWCA 회원, 주민, 학생 등 약 300여명이 참석할 계획이다.”라고 밝혔다.

이번 축제는‘영암 할머니네 도랑으로 새비 잡으러 가세!’라는 주제로 14일에는 영암군 학산면 학산초등학교에서 전야제 행사로 대동놀이와 공연이 펼쳐지고, 할머니와 함께하는 하룻밤 농촌 민박 체험행사가 진행된다.

▲ 사진=영암군, 2018 유기농 & 토하축제 개최.(영암군 제공)

또한, 15일에는 오전 9시30분 개막식을 시작으로 유기농 벼논과 하천의 지표생물 특강, 드론으로 담은 영암군 마을 사진전, 전래놀이와 전통 체험마당, 생태탐방으로 유기농 벼논과 학산천 둘러보기 등의 프로그램이 운영되고, 오후에는 학산초등학교 운동장에서 짚공예, 전통놀이, 유기농 쌀을 이용한 전통음식 만들기, 농산물 홍보 및 판매활동이 펼쳐지게 되며, 친환경단지에서는 메뚜기 잡기, 학산천에서는 토하잡기 행사 등 다채롭고 완성도 높은 프로그램을 선보이게 된다.

특히, 군 관계자는 “이번 축제를 통해 유기농업의 중요성을 인식하는 계기를 마련하고 초청강사 특강으로 농업인의 의식전환, 유기농법을 통해 생태계를 회복해 자연을 살려 농촌에 희망을 싹틔우는 기회가 되었으면 하며, 앞으로도 저탄소 농업기술 기반의 친환경 유기농업을 적극 지원하여 살기 좋은 우리 지역의 환경을 보존하고, 유기농산물의 판매를 통해 농가소득 증대에도 큰 힘이 되었으면 한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