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외교경제] 미국 논우븐 필터시장을 주목하라
상태바
[외교경제] 미국 논우븐 필터시장을 주목하라
  • 박병욱 기자
  • 승인 2018.11.08 09:0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코리아포스트 한글판 박병욱 기자] 필터 시장에는 30개 이상의 세분화된 품목의 시장이 존재해 논우븐 최종재 분야에서 가장 다양한 품목을 포괄하는 시장이다.

코트라 임소현 미국 뉴욕무역관에 따르면 필터는 공기 또는 물을 정화하고, 식품 및 음료 업계에서 불순물을 제거하는데 활용된다고 전했다.

의료용 필터는 유해한 병원균 및 박테리아를 차단해 멸균환경을 만듦으로써 수술실에 사용 될 수 있고, 공기 및 액체를 정화해 자동차의 효율성을 높이는 차량용 필터 부문도 큰 비중을 차지하는 시장이다.

논우븐 직물은 우수한 필터 소재로 각광받고 있다.

논우븐 필터에는 30개 이상의 주요 시장이 존재하며 1800개의 필터로 이루어진 거대한 필터하우스에서부터 미세한 혈액 필터까지 다양한 크기의 제품 수요가 존재한다.

미국 필터시장에서 가장 눈에 띄는 성장을 보이는 부문은 공기청정 및 물 정수용 필터이다.

미국 공기청정기 시장 규모는 2017년 기준 30억 달러였으며 향후 5년간 연평균 2.5%의 성장을 지속 할 것으로 전망되는데, 미국 공기청정기 시장의 25%를 미국 에너지국(DOE)의 인증을 받은 HEPA(High Efficiency Particulate Air) 필터가 담당하고 있으며 규모는 약 7억 5천만 달러다.

▲ 사진=필터하우스(좌)와 혈액 필터(우).(코트라 제공)

경제성장 및 인구증가는 산업재, 식품 및 음료의 생산 증대, 운송 및 생산 효율성 개선을 요구하고 있으며 이것은 필터 장비의 필요성 확대를 의미해 필터 수요가 증가하는 추세다.

미국 주택경기 호황과 소비자 심리 개선은 물과 공기 처리 시스템에 대한 소비자 지출을 증대시킨다.

또한 제조 및 산업 분야의 성장은 필터 수요를 증가시켰다.

논우븐 직물은 다양한 산업에 활용 될 수 있는 폭 넓은 시장이며, 다른 직물에 비해 노동비용보다 기술력이 중요한 품목이므로 한국이 국제 경쟁력을 얻기 유리한 시장이다.

첨단산업 발전과 함께 다양한 신소재의 수요가 증가하고 있어 논우븐 직물의 활용 될 수 있는 시장과 수요가 더욱 증가 할 것으로 예상된다.

공기청정기 및 정수기 등 가정 내 필터 제품 수요 증가, 미국 및 국제적 환경 규제 강화로 인한 산업용 필터 수요 증가는 수출시장에 기회로 작용 할 전망이다.

공기청정기의 경우 성공적인 진출을 위해서는 HEPA(High Efficiency Particulate Air) 인증이 필수적일 것으로 판단되므로 수출에 앞서 인증 획득 준비가 필요하다.

제품 마케팅 시 제품 성능에 관한 수치화된 실험 자료 등 제품 성능을 입증 할 수 있는 객관화된 자료 준비가 필수적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