퀴즈노스, 글로벌 CEO 방한 기자간담회…한국 시장 공략 강화
상태바
퀴즈노스, 글로벌 CEO 방한 기자간담회…한국 시장 공략 강화
  • 이경열 기자
  • 승인 2014.12.11 14:3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가맹점주 혜택 다양화 전략
▲ 퀴즈노스 본사 CEO 스튜어트 매티스(Stuart Mathis)(왼쪽), ㈜유썸 퀴즈노스 코리아 김영덕 대표이사(오른쪽)

[코리아포스트=이경열 기자] 프리미엄 샌드위치 카페 퀴즈노스(㈜유썸 퀴즈노스 코리아)가 2015년을 새로운 도약을 꿈꾸며, 국내 샌드위치 시장 공략을 강화한다. 

퀴즈노스는 11일 오전, 서울 중구 서울스퀘어에서 열린 ‘퀴즈노스 기자간담회’에서 퀴즈노스 LLC (본사) CEO 스튜어트 매티스(Stuart Mathis)와 ㈜유썸 퀴즈노스 코리아 김영덕 대표이사 및 관계자가 참석한 가운데, 향후 글로벌 전략과 국내 가맹사업 강화에 대한 청사진을 발표했다. 

■ 아시아 시장을 통한 해외 시장 확대, 한국은 아시아의 전략적 리더 
퀴즈노스는 2020년까지 전 세계 40개 이상의 유수 가맹업자와의 협력을 통해 1,000개 이상의 매장을 확장한다는 목표를 세웠다. 

퀴즈노스는 아시아를 무한한 가능성의 시장으로 보며 올해에만 대만, 인도네시아, 말레이시아 등의 국가에 진출했다. 내년에는 중국에도 진출해 향후 11년간 1,500개의 퀴즈노스 매장을 개설하며, 아시아 시장에서 프리미엄 샌드위치 브랜드로써의 위상을 강화한다. 

퀴즈노스 코리아는 퀴즈노스 최초로 커피 컨셉을 적용한 Q-카페(Q-café)를 선보이며 매출과 수익 기반을 확보했다는 평가를 받았다. 현재 Q-카페 컨셉은 싱가포르와 코스타리카, 영국 등에 전파되어 시범 운영하고 있다. 또한, 드라마와 영화 PPL과 스포츠마케팅, Q-카페 도입 등 ㈜유썸 퀴즈노스 코리아의 활발한 마케팅으로 한국에 프리미엄 샌드위치를 알리는 노력의 결과로, 퀴즈노스 코리아는 ‘2014 글로벌 퀴즈노스 브랜드 관리상’을 수상했다. 

■ 노하우를 바탕으로 한국 시장 공략 강화
퀴즈노스 국내 사업권자인 ㈜유썸은 2015년을 새로운 도약의 해로 정하고, 소형 다점포 방식을 전개하며 소규모자본 창업의 대표 성공모델이 되겠다는 비전을 드러냈다.

지난 2006년 한국에 첫 퀴즈노스를 개설한 ㈜유썸은 지난 8년간 ▲원재료의 국산화를 통한 가격 경쟁력 확보 ▲샌드위치와 샌드위치에 가장 어울리는 커피를 함께 파는 듀얼 컨셉트로 매출과 수익 기반 확보 ▲백화점, 쇼핑몰, 병원 등 주요 상권 입점을 통한 상권 및 입지 분석을 마쳤다. 
 
특히, 김치, 마늘, 불고기 등 한국 전통의 맛을 현대화한 새로운 신제품들을 개발한 후 글로벌 출시를 통해 한국의 맛을 홍보할 계획이며, ‘치아바타 브레드’를 새롭게 선보이는 등 최상의 샌드위치를 제공하기 위한 노력을 이어갈 예정이다. 

한편, 퀴즈노스는 오븐 안에서 뜨겁게 가압된 열을 분출시켜 샌드위치를 더욱 빨리 그리고 따뜻한 식감을 오랫동안 유지하게 해주는 ‘임핀저(Impinger) 시스템’ 오븐의 테스트를 거친 후 도입할 예정이다.

■ 퀴즈노스 코리아 가맹점주 혜택 다양화 전략 
퀴즈노스는 가맹점주를 위한 표준 적합입지를 사전에 선정하여 입지 선정 및 성공률을 높이도록 하고, 소형 점포 운영으로 창업비용의 부담을 최소화한다는 계획이다. 

퀴즈노스는 예비 창업주들의 초기 투자 비용 부담을 줄이는 방안으로, 본부, 점포 그리고 금융권 3자를 대상으로 하는 일종의 보험성 점포개발 프로그램을 개발했다. 또한, 직영점 중 교육점포를 선정해 관심 있는 창업주에게 안정적인 교육 환경을 구축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