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외교경제] 코트디부아르 바닥타일 시장, 한국 제품 진출 가능성 있어
상태바
[외교경제] 코트디부아르 바닥타일 시장, 한국 제품 진출 가능성 있어
  • 피터조 기자
  • 승인 2018.11.16 09: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코리아포스트 한글판 피터조 기자]  코트디부아르의 인구는 1960년 이후 2017년까지 57년 동안 583%의 증가율을 보이며 큰 폭으로 늘어나고 있다.

코트라 장혜진 코트디부아르 아비장무역관에 따르면 현재 폭발하는 인구를 수용할 주거지가 부족해 코트디부아르 정부는 주택 보급에 중점을 두고 있다고 전했다.

건축자재 중 바닥타일 수요가 지속 확산되고 있으며 수입 역시 큰 폭으로 증가하고 있다.

최근에는 인테리어용 화려한 장식의 바닥타일도 큰 인기를 끌고 있으며, 타일 판매업체뿐만 아니라 설치작업을 전문적으로 맡아서 진행하는 업체도 많이 생겨났다.

코트디부아르의 최근 3년 수입규모를 살펴보면, 2018년 9월까지의 수입액이 3334만2713달러를 기록하며 2017년 대비 163.37% 증가했다.

최근 3년간 코트디부아르의 바닥타일 수입 상위 10개국은 중국, 스페인, 가나, 이탈리아, 인도, 아랍에미리트, 포르투갈, 프랑스, 튀니지, 터키 순이다.

코트디부아르에서 가장 흔히 볼 수 있는 타일은 중국산 제품이며 스페인 제품이 그 뒤를 잇는다.

▲ 사진=코트디부아르 Anyama 지역 내 공영주택 Akwaba Residence.(코트라 제공)

이탈리아 Marazzi 제품은 대부분의 매장에서 쉽게 찾아볼 수 있는 브랜드이며, 중국 Raya사 제품은 주로 온라인에서 많이 판매되고 있다.

코트디부아르에서 바닥타일 유통은 온라인 및 오프라인에서 모두 활발하게 이루어지고 있다.

아비장 시내 곳곳에 타일을 전시한 후 판매하는 매장도 쉽게 찾아볼 수 있으며, 각종 생활용품을 판매하는 잡화점에서도 타일을 구매할 수 있다.

코트디부아르의 바닥타일 시장은 정부 주도 주택 경기 활성화에 힘입어 성장세를 지속할 전망이다.

아비장은 2년마다 ARCHIBAT라는 건축박람회를 개최하므로, 한국 기업 참여로 한국 제품 인지도 제고 방안으로 고려해 볼만하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