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빅 신제품 LEXAN™ CXT 필름, 성능·효율성 다 잡았다
상태바
사빅 신제품 LEXAN™ CXT 필름, 성능·효율성 다 잡았다
  • 정수향 기자
  • 승인 2018.11.16 12:1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코리아포스트 한글판 정수향 기자] 사우디아라비아 소재 화학 기업 사빅이 캘리포니아 IDTechEx Show에서 내열성과 투명성을 강화한 신제품 LEXAN™ CXT 필름을 발표했다. 사빅의 우수한 폴리카보네이트 기술력으로 신제품 LEXAN™ CXT 은 투명성, 설계 유연성, 고온에서의 내열성과 치수안정성이 대폭 향상되었다. 최근 급부상하는 플렉서블 전자기기나 고온에 자주 노출되는 기기의 경우 LEXAN™ CXT를 사용해 성능과 효율성 두 마리 토끼를 잡을 수 있다.

사빅의 필름 부문 글로벌 비즈니스 매니저 라비 메논(Ravi Menon)은 “기판은 플렉서블 전자기기 산업에서 꼭 필요하지만 신경을 잘 쓰지 않는 부품이라고 할 수 있다. 하지만 내열성이 좋지 않은 기판의 경우 제품 생산 과정에서 문제를 일으킬 수 있기 때문에 꼭 양질의 제품을 써야 한다”며 “우리의 신제품 LEXAN™ CXT 필름은 기존 내열 필름(high heat film)과 비교해 더 높은 내열성과 투과성, 낮은 김서림 (haze)을 보인다” 고 말했다.

▲ 사진=사빅 신제품 LEXAN™ CXT 필름, 성능·효율성 다 잡았다.(연합뉴스 제공)

LEXAN™ CXT 필름은 196°C에서도 유리만큼 높은 투과성을 갖기 때문에 고열이 발생하는 공정에서도 변형이 없다. 또한, 기존 LEXAN™의 장점이었던 높은 성형성을 유지하며, 플렉서블 인쇄 전자 기판과 패턴 전사(pattern transfer) 의존 비율이 높은 그 외 기기의 생산 공정에서 높은 설계 유연성(design flexibility)을 보인다.

LEXAN™ CXT 의 일반적인 제품 두께는 50 µm에 광투과율은 90%까지 올라갈 수 있으며, 상당히 낮은 황화 현상을 보여준다. 더불어 김이 잘 서리지 않는 LEXAN™ CXT의 특성은 유리 수준의 투명성과 높은 내구성이 필요한 기기에 적격이다.

라비 메논(Ravi Menon)은 “인쇄전자기술이 발달하고 신제품개발이 더욱 치열해지는 와중에 사빅은 설계 유연성, 성능, 생산 효율, 비용 절감을 모두 실현한 첨단 소재를 제공하고 있다” 며, 신제품 LEXAN™ CXT 필름에 대해서는 “사빅의 기술력과 생산능력을 잘 보여주는 혁신적인 제품”이라고 설명했다.

주력 분야인 플렉서블 인쇄전자 분야 외에도 LEXAN™ CXT는 디스플레이, 터치스크린에 들어가는 양전도성 지층과 반도체 부품 냉각 및 양생에 쓰이는 열성형 트레이 등 복합구조물 제작에도 이용할 수 있어 앞으로 장래가 밝은 제품이다.

사빅의 신제품 LEXAN™ CXT는 내부 비교 테스트와 소비자 평가 단계를 거쳐 전세계에 판매될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