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마트, 텐진 5개점 폐점
상태바
이마트, 텐진 5개점 폐점
  • 이경열 기자
  • 승인 2014.12.12 18:0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경재력 악화 등 불리한 영업환경 요인
▲ 중국 톈진(天津) 탕구(塘沽)지역의 이마트 탕구점

[코리아포스트=이경열 기자] 이마트가 중국 텐진 지역 점포를 폐점키로 했다.
 
이마트는 12일, 텐진 지역에서 운영하고 있는 아오청점, 꽝화차오점, 메이쟝점, 홍차오점 등 4개 점포의 영업을 12월 말 종료키로 했다고 밝혔다.
 
이마트는 지난 2005년 11월, 아오청점 출점을 시작으로 모두 5개의 점포를 텐진에서 운영해왔으며, 이번 결정으로 지난 4월, 화재로 인해 영업을 중단한 탕구점을 포함해 텐진 지역 모든 점포의 문을 닫게 됐다.
 
지난 2011년, 5개 법인 11개 점포 매각을 시작으로 중국 사업 구조조정에 착수한 이마트는 지난 3년간 지속적인 노력을 했지만, 톈진 지역 5개 점포의 개선에 한계가 있다고 판단, 폐점키로 결정했다.

이번 결정으로 중국 내 이마트 점포는 상하이 8개점, 우시와 쿤산 각   1개점 등 모두 10개 점포만 남게 됐다.
 
이마트 중국담당 김석범 상무는 "경쟁력 악화 등 불리한 영업환경과 높은 임차료로 인한 손익 악화로 폐점을 최종 결정했다”며, "화동지역 점포에 대해서도 지속적으로 정상화 작업을 추진할 것”이 라고 밝혔다.
 
이마트는 지난 1997년, 상하이에 1호점을 오픈한 이루, 중국 내 매장을 27개까지 늘리며 사업을 확장했으나, 경영 효율화를 위한 구조조정 차원에서 2011년,  5개 법인 11개의 점포를 매각했다.
 
올 4월에는 상하이 인뚜점을 폐점하는 등 강도 높은 구조 정을 통해 경영효율화를 지속적으로 추진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