롯데월드, 교육부와 직업체험 MOU 체결
상태바
롯데월드, 교육부와 직업체험 MOU 체결
  • 한승호 기자
  • 승인 2019.01.04 16:4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코리아포스트 한글판 한승호 기자] 롯데월드(대표 박동기)와 교육부는 4일(금) 잠실에 위치한 롯데월드 웰빙센터 6층 대회의실에서 박동기 롯데월드 대표와 박백범 교육부 차관이 참석한 가운데 청소년 진로교육 활성화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을 통해 양 기관은 교육공동체로서 진로교육 관련 활발한 교류를 통해 초∙중∙고 학생들을 위한 다양한 진로체험 프로그램을 확대 제공하기로 협의했다.

구체적인 협의 내용으로는 ▲벽지 중학생 대상 롯데월드 진로체험 프로그램 확대, ▲롯데월드에서 진로체험 프로그램이 원활하게 진행될 수 있도록 요청시 교육부 자문 진행, ▲ 다양한 진로체험 프로그램 개발 및 제공 등 양 기관이 보유한 인적∙물적 자원을 최대한 활용해 전문적인 진로교육을 제공하기 위해 적극적으로 나서기로 했다.

이날 협약식이 끝난 후 박동기 롯데월드 대표와 박백범 교육부 차관 등 협약식 참석자들은 롯데월드 민속박물관을 관람하는 의미 있는 시간도 가졌다.

▲ 사진=(좌에서부터) 롯데월드 캐릭터 로티, 교육부 박백범 차관, 롯데월드 박동기 대표이사, 롯데월드 캐릭터 로리.(롯데월드 제공)

박동기 롯데월드 대표는 “이번 협약을 계기로 롯데월드가 단순히 오락적인 즐거움만 제공하는 공간이 아니라 교육적 가치 실현에 일조하는 사회적 기업으로 발돋움 할 것으로 기대한다”며 “앞으로도 롯데월드는 ‘사람중심 미래교육’을 지향하는 교육부와 함께 미래의 희망인 청소년들에게 꿈과 희망을 심어주고, 진로를 탐색할 수 있는 소중한 기회 제공에 앞장 서겠다”고 밝혔다.

한편 롯데월드는 ‘드림Job’ 프로그램으로 공연 배우, 공연 무대기술, 축제 기획, 어트랙션 연구, 민속박물관 학예사, 아쿠아리스트, 수산질병관리사 등 롯데월드만의 특색 있는 진로체험 기회를 지속 제공해 오고 있다. 지난해인 2018년에만 총 48회 960여 명의 청소년들이 해당 프로그램에 참여했고, 올해에는 도서벽지 지역에 살고 있는 중학생까지 대상을 확대해 1천여 명이 넘는 청소년들의 꿈을 키워줄 수 있도록 지원을 아끼지 않을 계획이다.

이러한 노력의 결과 롯데월드는 지난해 교육부와 대한상공회의소가 발표한 ‘2018년 2차 교육기부 진로체험 인증기관’으로도 선정된 바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