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아차, 노후경유차 폐차 후 새차 사면 최대 40만원 지원
상태바
기아차, 노후경유차 폐차 후 새차 사면 최대 40만원 지원
  • 이미경 기자
  • 승인 2019.01.06 09:4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코리아포스트 한글판 이미경 기자] 기아자동차는 노후 경유 차량 보유 고객을 대상으로 차량 교체를 지원하는 '노후경유차 신차 교체 지원 프로그램'을 실시한다고 6일 밝혔다.

10년 이상 운행한 경유 차량을 말소 등록(폐차 또는 수출)한 뒤 기아차의 신차를 구매하면 차량 가격을 최대 40만원까지 지원해주는 내용이다.

K3, K5, K7, 스포티지, 쏘렌토 등 대표 차종 구매 시 30만원을 지원하며 카니발, 봉고 등 소상공인·자영업자 비중이 높은 차량을 구매할 경우에는 40만원을 지원한다.

▲ 사진=기아자동차는 노후 경유 차량 보유 고객을 대상으로 차량 교체를 지원하는 '노후경유차 신차 교체 지원 프로그램'을 실시한다고 6일 밝혔다.(기아자동차 제공)

특히 정부의 '10년 경과 노후경유차 개소세 70% 감면' 혜택 및 오는 6월 말까지 연장된 개별소비세 30% 인하 혜택과 중복 적용이 가능하다.

예를 들어 10년 이상 운행하던 경유 차량을 폐차한 뒤 쏘렌토 2.2 마스터 모델(최초 정상가 3천635만원)을 구매하면 모든 혜택을 적용해 총 205만원을 할인받을 수 있다.

기아차 관계자는 "미세먼지 문제를 해결하기 위한 정부의 노후경유차 교체 정책에 맞춰 최대한 다양한 혜택을 제공해 고객 부담을 줄일 것"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