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르세데스-벤츠 코리아 "올해는 전기차의 해…EQC·PHEV 4종 출시"
상태바
메르세데스-벤츠 코리아 "올해는 전기차의 해…EQC·PHEV 4종 출시"
  • 윤경숙 선임기자
  • 승인 2019.01.17 21:5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코리아포스트 한글판 윤경숙 선임기자] 지난해 한국에서 수입차 최초로 연간 판매 7만대를 돌파한 메르세데스-벤츠 코리아가 올해 순수전기차 '더 뉴 EQC'와 최대 4종의 플러그인 하이브리드(PHEV) 모델을 내놓는다.

디미트리스 실라키스 벤츠 코리아 사장은 17일 서울 중구 신라호텔에서 신년 기자간담회를 열어 "전기차 브랜드 EQ의 최초 순수전기차인 더 뉴 EQC를 출시할 올해를 'EQ의 해'로 삼고 세단과 스포츠유틸리티차(SUV)에 걸쳐 최대 4종의 PHEV 모델을 함께 출시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실라키스 사장은 "더 뉴 EQC 출시와 더불어 미래 모빌리티(이동성) 구현에 필수적인 충전 서비스도 함께 도입할 것"이라며 통합형 충전 서비스 '메르세데스 미 차지'를 소개했다.

EQC 구매 고객은 이 서비스를 통해 전국의 충전 네트워크를 사용할 수 있는 통합 멤버십과 맞춤형 충전 솔루션을 제공하는 일대일 컨설팅 서비스 'EQ 컨시어지', 가장 인접한 공용 충전소 위치와 최단 경로를 안내하는 커넥티드카 서비스 애플리케이션(앱) '메르데세스 미', EQ 환경에 최적화한 차량 내 내비게이션 등을 이용할 수 있다.

벤츠 코리아는 이외에도 올해 9종의 신차와 6종의 부분변경(페이스리프트) 모델을 출시할 계획이다.

더 뉴 A-클래스 세단과 더 뉴 GLE, 더 뉴 메르세데스-AMG GT 4-도어 쿠페를 비롯해 전 라인업에 걸쳐 30여개 이상의 새로운 트림을 추가로 선보인다.

고객 만족도를 높이고자 AMG 퍼포먼스 센터와 디지털 전시장을 강화하는 한편 기존 대비 절반인 30분 만에 정비 서비스를 받을 수 있는 '메르세데스-벤츠 익스프레스 서비스'도 출시한다.

 

▲ 사진=지난해 한국에서 수입차 최초로 연간 판매 7만대를 돌파한 메르세데스-벤츠 코리아가 올해 순수전기차 '더 뉴 EQC'와 최대 4종의 플러그인 하이브리드(PHEV) 모델을 내놓는다.(코리아포스트 한글판 김재원 기자)

벤츠 코리아는 350억원 규모의 부품물류센터 확장 공사가 올 상반기 마무리되면 한층 안정적인 부품 공급이 가능할 것으로 기대했다.

벤츠 코리아는 지난해 국내에서 총 7만798대를 팔아 역대 최고 실적을 경신하고 3년 연속 수입차 판매 1위를 기록했다. 또 수입차 단일 브랜드로는 처음으로 연간 7만대 판매 기록을 세웠다.

모델별로는 E-클래스가 3만5천대 이상 팔려 전체적인 성장을 견인했고 S-클래스(7천여대)와 콤팩트카(6천700여대), SUV(1만3천702대)도 고른 판매 증가세를 보였다.

실라키스 사장은 "작년 벤츠의 전 세계 판매량은 231만여대로 프리미엄 브랜드 1위를 3년 연속 유지했다"며 "특히 벤츠 승용부문 중 한국의 판매량은 2016년 8위, 2017년 6위에 이어 작년에 5위로 올라서 중국, 미국, 독일, 영국 다음으로 큰 시장이 됐다"고 강조했다.

벤츠 코리아는 지난해 서비스 인프라 확장 및 품질 강화에 투자를 지속했다.

이를 통해 작년 말 기준 54개의 공식 전시장과 64개의 공식 서비스센터, 21개의 인증 중고차 전시장, 1천100여개의 작업대(워크베이)를 갖춰 수입차 단일 브랜드 최대 규모의 인프라를 확보했다. 올해는 전시장을 60개, 서비스센터를 70개로 늘릴 예정이다.

고객의 연평균 서비스 예약 대기일은 1.6일로 전년 대비 36% 단축했다.

이외에도 적극적인 사회공헌 활동을 벌여 어린이 교통안전 교육 프로그램에 참여한 어린이가 누적 1만5천500명을 넘어섰으며, 3천500여명의 자원봉사자와 함께 김치를 담가 기네스 세계 기록을 경신했다고 실라키스 사장은 소개했다.

실라키스 사장은 "다가오는 미래 모빌리티 시대에도 최고의 제품과 서비스를 제공하는 것은 물론 한국 사회·경제의 동반자이자 수입차 업계 리더로서 고객 신뢰에 보답하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