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 춘제 연휴 700만명 해외여행…한국은 외면
상태바
중국 춘제 연휴 700만명 해외여행…한국은 외면
  • 김영목 기자
  • 승인 2019.02.02 10:5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코리아포스트 한글판 김영목 기자] 중국의 최대명절 춘제(春節·중국의 설) 기간 중국인 700만명이 해외여행에 나서 사상 최대 규모에 달할 것으로 보인다.

하지만 올해 춘제의 인기 해외 여행지에 한국은 빠져 유커(遊客·중국인 관광객) 특수를 기대하기는 힘들 전망이다.

2일 관영 글로벌타임스는 중국 여행사들을 인용해 올해 춘제 기간 700만명이 해외여행에 나서며 태국과 일본이 최고 인기를 얻고 있다고 보도했다.

▲ 사진=일본 오사카에서 스시 요리 배우는 중국인 여행객들.(연합뉴스 제공)

중국 최대 온라인 여행사인 씨트립은 오는 3일부터 1주일간 시작되는 춘제 기간 예약이 넘쳐나고 있으며 태국, 일본, 인도네시아, 싱가포르, 베트남 순으로 예약이 많다고 전했다.

또 다른 여행사인 뤼마마는 춘제 기간 일본 여행이 가장 주목을 받고 있으며 태국이 그다음이라면서 일본 여행은 홋카이도, 후지산, 도쿄, 오사카가 가장 선호된다고 밝혔다.

씨트립은 태국 등 동남아 여행이 인기를 끄는 이유로 중국인 관광객에 대한 비자 면제 정책을 꼽았으며, 일본은 쇼핑과 음식이 중국인들의 마음을 사로잡고 있다고 분석했다.

지난해 해외여행을 한 중국인은 1억4천만명으로 전년 대비 13.5%가 증가하는 등 매년 급증 추세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