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마트, 화장품 브랜드 '스톤브릭(Stone Brick)' 런칭
상태바
이마트, 화장품 브랜드 '스톤브릭(Stone Brick)' 런칭
  • 박수진 기자
  • 승인 2019.02.14 13: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코리아포스트 한글판 박수진 기자] 이마트는 새로운 화장품 브랜드인 '스톤브릭(Stone Brick)'을 런칭하고 2월 14일 서울 홍익대학교 인근에'안테나숍'을 개점한다.

이 '스톤브릭'작명에서 '스톤'은원재료의 우수성을 뜻하고, '브릭'은 상품의 형태를 반영했다.

이름에서 나타나듯 '브릭'을 색채감 있게 응용한 콘셉트로 원재료의 품질,실용성, 색채감, 조형미 등이 특징이다.

특히 디자인 측면에서 조립완구인 '레고'를 연상시키는 '브릭'형태로립스틱 등 화장품을'팔레트'에 붙여 가지고 다닐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브릭 형태이기 때문에 여러 종류의 립스틱을 한꺼번에 가지고 다닐 수 있어 편의성이 뛰어나다.

한편 이처럼 이마트가 신규 브랜드를 런칭한 이유는 고부가가치 산업인 화장품 사업의 포트폴리오를 다각화하기 위해서다.

▲ 사진=스톤브릭.(이마트 제공)

실제 이마트는 기존에도 직접 매장을 운영하는 PL화장품 브랜드인 '센텐스', H&B스토어인 '부츠' 사업을 벌여왔다.

기존 '센텐스'가 페이셜/헤어/바디등 기초 화장품군과 향수 상품군에 중점을 두고 자체 브랜드 상품만 매장에서 운영한다면, '부츠'는 편집숍으로써 다양한 브랜드의 상품을 다루고 있다.

여기에 이번 신규 브랜드인 '스톤브릭'은 상품 총 211종 가운데 립스틱 95종, 액세서리(퍼프,브러쉬 등) 116종으로 색조 화장품에 중점을 두고 있다.

또한 색조 화장품 브랜드로써 안테나숍인 홍대점 1개만 유지하고 타 유통채널에 입점해 'NB(National Brand)'브랜드로써해외에도 판로를 개척하는 등 다양한 판로로 사업을 전개해 나갈 방침이다.

이로써 이마트는 화장품 사업에 대해 PL,편집숍에 이어 NB브랜드까지 갖추게 되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