폭스바겐코리아, N15과 함께 ‘오픈 이노베이션 2019‘ 스타트업 공모전 개최
상태바
폭스바겐코리아, N15과 함께 ‘오픈 이노베이션 2019‘ 스타트업 공모전 개최
  • 이미경 기자
  • 승인 2019.02.18 18:2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코리아포스트 한글판 이미경 기자] 폭스바겐코리아(사장 슈테판 크랍)는 하드웨어 액셀러레이터 N15(㈜엔피프틴)과 함께 기술분야 스타트업 지원 프로젝트 ‘오픈 이노베이션 2019(Open Innovation 2019)’ 를 개최한다.

‘오픈 이노베이션 2019’ 프로젝트는 혁신적인 아이디어와 기술을 가진 국내 유망 기술기반 스타트업의 발굴 및 성장을 지원하기 위해 기획됐으며, 폭스바겐의 혁신적인 브랜드 이미지 강화 및 혁신 기술의 발전, 창의적 파트너십을 통한 한국의 지속 가능한 미래 성장에 기여하기 위한 사회공헌 활동의 일환이다.

N15은 하드웨어 특화 액셀러레이터로, 맞춤형 액셀러레이팅 프로그램 및 자체 보유 네트워크를 통해 국내 유망 기술기반 스타트업의 성장을 지원한다. 이와 함께 시제품 제작 전문서비스 PROTO X와 협업하여 초기 스타트업이 필요로 하는 기술 분야를 지원하는 원스톱 플랫폼 역할을 하고 있다. 

폭스바겐코리아와 N15은 본 프로젝트를 통해 ‘글로벌 테크(Global Acceleration: Tech)’와 ‘로컬 프로덕트(Local Acceleration: Product)’ 두 개의 카테고리에서 각각 2팀, 총 4팀의 스타트업을 최종 선정할 예정이다.

▲ 사진=폭스바겐코리아, N15과 함께 '오픈 이노베이션 2019' 스타트업 공모전 개최.(폭스바겐코리아 제공)

‘글로벌 테크’ 카테고리에 선정된 2팀에게는 미국의 대표적인 하드웨어 액셀러레이터 ‘알파랩기어(Alphalab Gear)’가 피츠버그에서 개최하는 스타트업 경진대회 '2019 인터내셔널 하드웨어 컵(2019 International Hardware Cup)' 결선 무대 진출 기회가 주어진다. 이를 위한 항공, 숙박비 일체는 물론 글로벌 피칭 컨설팅도 함께 지원한다.

‘로컬 프로덕트’ 카테고리에 선정된 2팀에게는 기술평가에 따른 시제품 제작 지원과 함께 폭스바겐코리아와 콜라보레이션을 통한 제품 사업화 기회를 제공한다.

뿐만 아니라 4팀 모두에는 공통적으로 N15의 노하우가 집약된 맞춤형 액셀러레이팅 프로그램을 제공하는 것은 물론 각 스타트업 별 온라인 홍보 컨텐츠 제작, 후속 투자 연계를 위한 데모데이 개최 등 다방면의 지원을 아끼지 않을 예정이다.

프로그램 참가 관련 자세한 내용은 온오프믹스 홈페이지에서 확인 및 신청 가능하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