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외교뉴스] '한미 공조' 그 어느 때보다 중요한 시기...한미 북핵수석대표 협의
상태바
[외교뉴스] '한미 공조' 그 어느 때보다 중요한 시기...한미 북핵수석대표 협의
  • 피터조
  • 승인 2019.03.07 10:3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반도평화교섭본부장이 미국 워싱턴에서 스티븐 비건(Stephen Biegun) 미국 대북특별대표와 한미 북핵수석대표 협의를 가진 가운데 한미 공조가 그 어느 때보다 중요한 시기라는 점을 시사했다.

▲ 사진=외교부

지난 6일 이루어진 본 협의에서  미측은 지난 2차 북미 정상회담 결과를 우리측에 추가로 상세 설명하였으며, 한미 양측은 동 정상회담에 대한 평가를 교환하고, 향후 추진방안에 대해 협의를 가졌다.

특히, 양측은 북미 정상회담 이후 현 시점이 향후 북미대화 진전에 있어 매우 민감한 시기라는 점에 인식을 같이하고, 대북 공조와 관련하여 긴밀한 조율을 지속해가기로 하였다.

양측은 이와 관련, 정상, 외교장관, 수석대표 등 각 급에서 한미공조가 더할 나위 없이 긴밀하게 이루어져 왔다는 점을 평가하였으며, 앞으로도 양국 간 소통과 협의를 계속 유지해나가기로 하였다.

한편, 이도훈 본부장과 비건 대표는 상기 한미 수석대표협의 이후 현지를 방문 중인 가나스기 겐지 일본 외무성 아시아·대양주국장과 한미일 북핵수석대표 업무오찬을 가졌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