물 부족 국가 여성들에게 시간을 돌리자
상태바
물 부족 국가 여성들에게 시간을 돌리자
  • 박병욱기자
  • 승인 2019.03.08 10:4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스텔라 아르투아 개도국 여성 돕기 물 캠패인

[코리아포스트한글판 최인호 기자]  벨기에 프리미엄 맥주 ‘스텔라 아르투아(Stella Artois)’가 UN 공식 지정일인 ‘세계 여성의 날’을 맞아, 물 부족 국가 여성들을 돕기 위한 ‘멋진 한 잔’ 캠페인을 벌인다.

 스텔라 아르투아는 이번 캠페인을 통해 전용잔 판매 수익금을 할리우드 스타 맷 데이먼(Matt Damon)이 공동설립한 비영리기관 Water.org에 기부, 식수 부족으로 고통을 겪는 빈곤층 여성들에게 지원할 예정이다. 스텔라 아르투아는 현재 한정판 전용잔 ‘챌리스(Chalice)’를 온라인 편집숍 29CM 을 통해 8,000원에 판매하고 있다.

 세계보건기구(WHO)에 따르면, 물 부족 국가의 10가구 중 8가구는 여성들이 주로 물을 구해오는 역할을 하고 있으며 이들이 물을 얻기 위해 걸어야 하는 시간은 하루 평균 6시간에 달한다. 스텔라 아르투아의 ‘멋진 한 잔’ 캠페인은 이러한 여성들에게 깨끗한 물을 지원, 물을 구하러 오가며 낭비했던 시간을 다시 그들에게 돌려주자는 취지를 담고 있다.

 스텔라 아르투아 브랜드 매니저는 “개발도상국의 여성들은 현재까지도 식수 마련을 위해 하루 중 많은 시간을 길 위에서 보내고 있다”며, “챌리스 1잔이면 물 부족 국가의 한 가정에 5년간 깨끗한 물을 제공할 수 있고, 이를 통해 개발도상국 여성들이 자기계발, 학업, 경제활동에 시간을 활용할 수 있도록 도울 수 있다”고 말했다..

스텔라 아르투아는 Water.org와 파트너십을 맺고 물 부족으로 고통받고 있는 개발도상국 국민들을 돕기 위한 ‘멋진 한 잔’ 캠페인을 진행해오고 있다. 지난해 말까지 전세계적으로 챌리스 판매수익 2천 100만 달러(한화 약 236억 원)를 물 부족으로 고통 받는 개발 도상국에 지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