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의 신경제 전환, 주목할 만한 유망기업은?
상태바
중국의 신경제 전환, 주목할 만한 유망기업은?
  • 피터 조 기자
  • 승인 2019.03.14 12:1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코리아포스트 한글판 피터조 기자] 중국이 신경제 전환을 하고 있는 가운데 주목할 만한 유망기어으로 위엔다 그룹이 주목받고 있다.

▲ 중국이 신경제 전환을 하고 있는 가운데 주목할 만한 유망기어으로 위엔다 그룹이 주목받고 있다.사진=코트라.

1988년에 설립한 위엔다 그룹은 약 3천명의 직원이 소속돼 있는 회사로 위엔다 공조유한공사, 위덴다 결정공기 유한공사 등 4개의 계열사를 보유하고 있다.

위엔다 그룹은 후난성 창사시에 소재하며, 비전기식 공조기, 장비식 건축, 에너지관리 설비시스템, 공기청정기 및 측정기를 주요  사업으로 하고 있다.

특히 비전기식 공조기, 장비식 건축은 친환경, 지속가능성을 표방하여 관련 업종의 중국 선두, 세계 시장의 상위주자라 할 수 있다.

이춘정 중국 창사무역관은 "위엔다 그룹은 환경보호에 있어 강력한 지지와 제재를 동시에 활용하는 중국 정부의 기조에 힘입어 성장중인 주목 할 만한 기업이다"고 설명했다.

대외 수출입 현황을 살펴보면 베이징, 상하이 등 중국 내 23개, 미국, 유럽 등 해외 10개 국가에 지사를 두어 80여 국가에 제품을 수출하고 있다.

위엔다에서 제조하는 설비의 일부 핵심 부품은 자체 생산 또는 독일, 일본에서 수입하고 있으나 핵심 부품의 대한국 수입은 없다.

한편, 대한민국과의 수출입 현황을 살펴보면 위엔다 그룹은 2004년 부터 한국 S사 대리상을 시작으로 현재 G사와 파트너 관계를 유지하고 있으며, 작년 7월에 한국 지사를 설립했다.

보아오 포럼 서울회의 중국 기업 대표로 참가 및 한국에서 개최하는 전시회에도 꾸준히 참가하고 있다.

위엔다 그룹의 설비가 적용된 한국 건물은 여수 엑스포, J대학교, C대학병원, G사 빌딩 등이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