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독상공회의소, ‘제5회 KGCCI 이노베이션 어워드’ 후보 기업 접수
상태바
한독상공회의소, ‘제5회 KGCCI 이노베이션 어워드’ 후보 기업 접수
  • 신진선 기자
  • 승인 2019.03.26 17:5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국의 혁신을 이끈 기업들의 새로운 비즈니스 네트워크의 장

[코리아포스트 한글판 신진선 기자] 한독상공회의소(이하 ‘한독상의’)가 ‘제5회 KGCCI 이노베이션 어워드’(이하 이노베이션 어워드) 개최를 위해 오는 5월 31일까지 후보자 신청을 받는다.

올해로 5회째를 맞는 한독상의 ‘이노베이션 어워드’는 혁신성 있는 아이디어 및 전략을 구성하여 한국시장의 가치창출을 선도한 기업을 장려하고, 한국과 독일 양국의 사업 협력 및 쌍방 교류증진에 기여하고자 기획된 행사다. 또한, 이러한 혁신성 있는 기업들의 아이디어와 전략을 시상하여 기업 혁신에 대한 관심을 높이고, 혁신이 경제성장에 있어 얼마나 중요한지를 조명하기 위해 마련됐다.

제5회 이노베이션 어워드는 국내에서 활동 중인 모든 기업과 단체를 대상으로 진행하며, 5월 31일까지 한독상의 이노베이션 어워드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지원이 가능하다. 또한 독일 내에서 큰 혁신을 이루고 한국 시장에 큰 가치를 창출한 기업의 활동 및 독일에서 현지화되어 한국 시장에 적용된 혁신 전략 등도 지원에 대상에 포함된다. 지원 분야는 총 3개 부문으로 ‘비즈니스 혁신’(상품, 공정, 조직구조 발전, 서비스 및 사업모델 등), ‘지속가능성 혁신’(친환경 기술 및 인력개발 등), ‘디지털화 혁신’(사업모델 및 제품생산의 모든 서비스 과정을 변화시킬 디지털 기술 등) 중 원하는 분야에 직접 지원 또는 추천을 통해 접수할 수 있다.

심사는 재계 및 학계에 종사하고 있는 한국인과 독일인으로 구성된 심사위원단이 혁신 수준, 시장에서의 성공여부나 가능성, 회사에 미친 긍정적 영향, 그리고 사회 편익의 정도 등 4가지 기준을 바탕으로 수상 기업을 선정할 계획이다.

각 부문별 수상자는 오는 9월 27일 진행 예정인 ‘제5회 KGCCI 이노베이션 어워드 시상식’에 참여할 자격이 주어지며, 시상식에는 양국의 기업, 정치계 인사들이 대거 참여한다. 뿐만 아니라 수상기업은 언론을 통한 홍보 효과 및 한독상공회의소의 견고한 네트워크를 활용해 국내외적으로 비즈니스를 확대할 수 있는 미팅 기회 지원 등 다양한 혜택이 제공된다. 아울러, 수상기업이 한독상의 비회원일 경우 1년간의 무료 회원자격이 주어질 예정이다.

한독상의 대표 바바라 촐만은 “과거의 성과도 중요하지만 혁신성은 기업의 미래는 물론 국가의 미래까지 좌우한다”며, “항상 파괴적 혁신의 요소만 중요한 것이 아니라 작지만 결정적인 혁신 역시 새로운 시장을 개척하거나 낡은 비즈니스 모델을 새로운 것으로 바꿔 기업과 사회에 새로운 가치를 가져다 준다”고 전하며 혁신의 중요성을 강조했다.

한편, 이번 어워드 지원은 한독상의 회원여부와 관계없이 무료로 참여 가능하며, 행사에 대한 자세한 정보와 지원방법은 한독상의 이노베이션 어워드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 가능하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