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 조폐공사 '모바일 포항사랑상품권 발행 업무협약 체결'
상태바
한국 조폐공사 '모바일 포항사랑상품권 발행 업무협약 체결'
  • 황정하 기자
  • 승인 2019.05.17 05: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코리아포스트 한글판 황정하 기자] 한국조폐공사가 포항시청과 손잡고 ‘모바일 포항사랑상품권’을 선보인다.
 
조폐공사는 13일 포항시청 회의실에서 조용만 사장, 이강덕 포항시장 등이 참석한 가운데 포항시청과 ‘모바일 포항사랑상품권’ 발행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 한국조폐공사는 13일 포항시청과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모바일 포항사랑상품권’ 발행 서비스를 제공키로 했다. 사진 오른쪽 조용만 조폐공사 사장, 왼쪽 이강덕 포항시장. 사진=한국조폐공사.

 
이에 따라 조폐공사는 첨단 위변조방지 기술이 적용된 종이(지류) 지역사랑상품권에 이어 블록체인 기술 기반의 보안성이 뛰어난 모바일 지역사랑상품권 서비스도 제공하게 된다.
 
‘모바일 포항사랑상품권’은 오는 9월경부터 조폐공사의 스마트폰 앱(App) ‘지역상품권 chak’에서 구매할 수 있으며, 포항사랑상품권 가맹점에서 QR코드 결제를 통해 상품이나 서비스를 간편하게 이용할 수 있다.
 
연간 1,000억원 규모의 지역사랑상품권을 발행하고 있는 포항시는 모바일 상품권 발행으로 온라인 거래에 익숙한 10~30대가 보다 편리하게 상품권을 사용할 수 있게 돼 지역경제 활성화에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조폐공사 조용만 사장은 “ ‘모바일 포항사랑상품권’이 지역내 소비를 늘려 지역경제 활성화에 기여할 것”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