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S홈쇼핑, 경북농민사관학교 농수산 가공 산업화 및 마케팅 과정 현장견학 지원
상태바
NS홈쇼핑, 경북농민사관학교 농수산 가공 산업화 및 마케팅 과정 현장견학 지원
  • 최인호 기자
  • 승인 2019.05.23 08:1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코리아포스트한글판 최인호 기자] NS홈쇼핑이 5월 22일 경북농민사관학교 농수산 가공 산업화 및 마케팅 과정(가공반) 교육생을 대상으로 홈쇼핑 산업 전반과 입점절차, 상품개발 품질관리 등 가공식품 경영과 판매노하우를 알 수 있는 현장 견학교육을 실시했다.

▲ 경북농민사관학교 교육생 견학단이 NS홈쇼핑을 방문하고 기념촬영하고 있다

경북농민사관학교 농수산 가공 산업화 및 마케팅 과정(마케팅반)은 지난 2월부터 9월까지 7개월간 (재)환동해산업연구원(경북 울진 소재)에서 총 28명의 교육생을 선발해 교육을 실시해 왔으며, 현장실습 개념으로 이번 NS홈쇼핑의 기업 견학교육에 참여했다. 이날 교육은 홈쇼핑 방송 시설 견학 및 홈쇼핑 입점절차와 품질관리 교육으로 진행되었으며 NS홈쇼핑의 상품ㆍ품질 관련임직원이 직접 나서 교육생들의 궁금증을 해소하고 홈쇼핑 소비자와 상품에 대한 이해도를 높일 수 있는 시간을 가졌다.

창업을 앞두고 한 교육생은 “농업인으로만 살다가 창업을 앞두고 있다. NS홈쇼핑 현장 견학을 통해 소비자의 라이프사이클과 편의 요구점들을 반영해 상품을 기획하고, 생산 관리하며 개발하는 부분에 대해 고민하고 배우는 시간을 가졌다.”며, “견학교육일정을 참여하며, 식품산업의 미래를 이끄는 리더로서 농수축산업 종사자들의 기대가 더욱 커졌다.”고 말했다.

NS홈쇼핑 관계자는 ”당사는 농수축산업인들의 견학교육 지원을 통해 식품산업관련 창업을 준비하시는 농수축산업인들에게 실질적인 도움을 드리는 상품개발 및 품질관리 노하우를 공유하는 현장견학과 입점설명회 자리를 마련하고 있다.”며, “소비자와의 접점에 있는 유통사로서 고객만족을 위해 쌓아온 상품개발과 품질관리 등의 노하우가 새로운 창업을 준비하고 상품을 개발하려는 분들에게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한편, NS홈쇼핑은 우리 농업인들의 발전과 상생협력을 위해 본사 견학프로그램 외에도 직접 농가를 방문해 품질관리 컨설팅을 진행하고 부산우정청, 충청지방우정청 등 전국 지역을 순회하며 입점 지원 상담설명회를 개최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