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서울60+교육센터, 만 60세 이상 대상 다양한 교육 기회 국비로 무료지원
상태바
남서울60+교육센터, 만 60세 이상 대상 다양한 교육 기회 국비로 무료지원
  • 최인호 기자
  • 승인 2019.05.23 15:5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니어블로그 및 컴기초(컴퓨터 기초교육 및 블로그 활용교육)도 운영

[코리아포스트한글판 최인호 기자] 남서울60+교육센터(학장 빈대욱)는 ‘보건복지부’ 산하 ‘한국노인인력개발원’과 업무 협약을 통해 만 60세 이상의 시니어를 대상으로 건강한 노후설계와 적극적인 사회 구성원으로서의 역할 증대를 위한 실무중심의 교육과정 운영 프로그램을 운영한다고 21일 밝혔다.

 
남서울실용전문학교는 2018년 ‘앙코르라이프캠퍼스’를 우수한 실적으로 운영했으며 2019년에는 ‘남서울60+교육센터’로 취업형, 사회형, 자격형 과정을 운영하고 있는 시니어 전문기관이다.
 
취업형교육과정에는 ▲의전서비스 코디네이터(전문의전 서비스 코디네이터의 양성, 접객서비스 고품질을 위한 서비스 교육실시 후 취업) ▲의전 관리사(의전매니저(상례사) 전문성을 확보한 의전관리사 배출, 장례절차 또는 예법교육을 이수하여 취업) ▲노인여가지도(고령화 시대에 따른 노인의 건전한 여가 활동 참여, 실버복지를 위한 전문지도사 양성하여 취업)가 있다.
 
사회형교육과정에는 ▲시니어블로그 및 컴기초(컴퓨터 기초교육 및 블로그 활용교육)를 운영한다.
 
자격형교육과정에는 ▲시니어코칭상담전문가-코칭상담 역량을 향상하여 시니어상담 전문가 역할▲장애인식개선교육강사(장애인 편견을 개선하기 위한 교육수료 후 장애인식개선 강사2급 자격취득 후 사회활동)가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