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B국민은행 '2019 제1차 KB굿잡 우수기업 취업박람회' 개최
상태바
KB국민은행 '2019 제1차 KB굿잡 우수기업 취업박람회' 개최
  • 박영심 기자
  • 승인 2019.05.29 06: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코리아포스트 한글판  박영심 기자] KB국민은행(은행장 허인)은 28일, 서울 코엑스 D홀에서 250여개 우수기업이 참여하는 '2019 제1차 KB굿잡 우수기업 취업박람회' 가 지난 28일부터  29일까지 이틀간 진행된다. 
 
지난 2011년부터 시작해 15회째를 맞는 ‘KB굿잡 취업박람회’는 총 누적 방문자수만 25만 명에 달하는 단일규모 국내 최대의 취업박람회이다. 현재까지 총 2,500여개의 구인기업이 참가하며 취업박람회 시장의 패러다임을 선도하고 있다.

특히, 250여개의 구인기업 모집에 450개 이상 기업이 참여를 신청하는 등 준비단계부터 성황을 이룬 이번 『2019 제1차 KB굿잡 우수기업 취업박람회』는 우량기업의 참여 확대가 청년 구직자 참여 확대로 이어지는 선순환 생태계 모델을 제시하며 명실공히 일자리 대표 브랜드로 자리매김했다.
 

▲ KB국민은행 허인 은행장. 사진=KB국민은행.

KB국민은행은‘KB굿잡 우수기업 취업박람회’에 앞서 다양한 취업지원 프로그램도 진행했다.
 
5월 2일부터 3일까지 이틀간 KB국민은행 천안연수원과 일산연수원에서 직업계고 학생, 대학생 및 전역예정장병 310명을 대상으로 성공취업을 위한 취업교육 프로그램인 ‘KB굿잡 취업아카데미’를 실시했다. 매년 실시하는 이번 취업아카데미에는 교육정원의 10배 가까운 인원들이 참가를 신청하면서 뜨거운 관심을 받았다.
 
또한, 유스(Youth)세대를 위한 복합문화 공간인 ‘KB청춘마루’(서울 마포구 소재)에서는 5월 13일부터 15일까지‘KB굿잡 청춘공감’프로그램을 진행했다. 청년구직자와 인사담당자간 소통의 장을 마련해 구인기업과 구직자간 눈높이를 맞추며 박람회 참여 구인기업에 대한 정보를 공유하는 등 취업박람회를 사전 홍보하는 시간을 가졌다. 
 
더불어 구직자들의 성공취업 가능성을 높이고자 KB굿잡 사이트와 KB굿잡 공식 SNS채널(유튜브, 인스타그램 및 페이스북)을 통해 직무별 채용정보 및 취업을 위한 유용한 TIP을 사전 안내했다. KB금융그룹의 홍보모델로 활동중인 김연아, 이승기, 걸그룹 위키미키의 최유정?김도연 등도 영상 메시지를 선보이며 성공취업을 응원했다.
 
KB국민은행이 주최하는 이번 행사는 KB굿잡의 최대 강점인 협업기관과의 강력한 네트워킹을 기반으로 KB국민은행과 서울특별시에서 추천한 우수기업과 한국무역협회, 한국산업기술진흥협회, 중소기업기술정보진흥원의 우수 회원사 및 대기업협력사와 코스닥상장사 등 250여개의 구인기업이 참여했다. 이와 함께 구직자의 적성에 따른 구직활동을 할 수 있도록 다양한 채용관(KB우수기업관, 서울시 우수기업관, 글로벌 인재관, 이공계 인재관, 대기업 협력사관, 코스닥 상장사관)이 운영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