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식진흥원‘2019 한식산업 포럼’개최
상태바
한식진흥원‘2019 한식산업 포럼’개최
  • 김성현 기자
  • 승인 2019.06.25 23:2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코리아포스트 한글판 김성현 기자] 농림축산식품부(장관 이개호)와 한식진흥원(이사장 선재마율)은 오는  27일 서울 aT센터 3층 세계로룸에서 한식산업 포럼을 개최한다.

농림축산식품부가 주최하고 한식진흥원이 주관하는 2019 한식산업 포럼은 국내 한식산업 진흥을 위한 주제로 발표 및 토론을 진행한다.

금 번 포럼에서는 급변하는 한식산업의 소비 현황과 이에 대한 정책적 대응방안을 모색하기 위해 ‘한식산업 소비 진작을 통한 산업 진흥방안’을 주제로 포럼이 진행된다.

1주제는 ‘외래관광객 방한 시의 한식소비 특징과 시사점’에 대해 발표하고 2주제는 ‘국내 소비자의 한식소비 현황 및 트렌드 변화’에 대해 발표하며 발제된 내용을 바탕으로, 학계 산업계의 다양한 전문가를 초청하여 한식소비 진작을 위한 정책적 지원방안에 대해서 토론이 진행된다.
 
우리나라의 외식업은 지속적인 성장세에 있으며, 그 가운데 한식은 사업체 수 기준 약 62.5%, 매출액 기준 약 56.0%의 비중을 차지하는 주요한 산업으로 한식산업의 진흥은 민간소비 진작과 내수경제 활성화에 있어 매우 중요한 산업이라고 할 수 있다.

한식진흥원 관계자는 민간소비 진작과 내수경제 활성화에 중요한 비중을 차지하는 한식산업의 진흥을 위해 정책 관련 의견을 적극 청취하고, 향후 한식산업 인력수급 개선방안, 한식산업 지속가능 경영방안 모색 등 다양한 주제로 2019년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