농협‘사랑의 집 고치기’농가희망봉사단 봉사활동 실시
상태바
농협‘사랑의 집 고치기’농가희망봉사단 봉사활동 실시
  • 최인호 기자
  • 승인 2019.07.09 10:3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강원 양양 관내 소외계층 주택 수리, 전자제품 지원 등

[코리아포스트한글판 최인호 기자] 농협중앙회(회장 김병원)의 사랑의 집고치기“농가희망봉사단”(단장 이대엽 인사총무부장)과 강원농협(본부장 함용문) 봉사단원 50여명은 강원 양양군 관내 소외계층 6가구를 대상으로 사랑의 집 고치기 봉사활동을 실시하고, 대형냉장고, 청소기, 휴대용선풍기, 생활용품, 라면 등을 동호리 마을회관에 기증했다.

이 날 봉사활동과 함께 을지인력개발원에서 실시된 농협 농가희망봉사단 발대식에는 이양수 국회의원, 김진하 양양군수, 고제철 양양군의회 의장, 김병원 농협중앙회장 등이 참석하여 봉사단원을 격려하고 관내 소외계층 주택의 도색, 도배, 전등교체 등 봉사활동에도 동참하였다.

농협 사랑의 집고치기 농가희망봉사단은 건축, 전기, 기계 등 전문기술을 보유한 농협 직원들이 2005년 자발적으로 결성하여 매월 전국을 순회하며, 지금까지 총 인원 7,779여명이, 673가구를 대상으로 노후 주택수리, 보일러 및 급수배관 교체, 전기배선·전등교체 등 무료 봉사활동을 실시하여 고령 농업인, 다문화 가정, 소년 소녀 가정에 새로운 보금자리를 마련해 줬다.
 
 농협중앙회 김병원 회장은 “농협은 창립이후 농업인 복지증진과 지역사회 발전을 위해 이번 사랑의 집 고치기 봉사활동을 비롯한 농업인행복콜센터 운영, 농업인행복버스 운행, 농촌다문화가정 지원 등 농업인의 복지향상에 지속적으로 노력해 왔다”며 “앞으로도 농업인과 지역주민이 피부로 느낄 수 있는 다양한 나눔경영활동 실시로 농업인과 고객으로부터 신뢰받는 농협이 되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강원 양양 동호리 김남규 이장과 주민들은“경제적으로 어려운 소외계층 이웃들이 집이 오래돼도 수리하지 못하고 불편한 생활을 해서 안타까웠는데, 이번에 농협에서 집고치기 봉사활동을 해줘서 주민들이 새로운 희망을 갖게 되었다.”며 고마움을 표시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