롯데주류, 베트남서 '처음처럼'으로 한국 문화 홍보
상태바
롯데주류, 베트남서 '처음처럼'으로 한국 문화 홍보
  • 김도균 기자
  • 승인 2019.07.30 21:1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국어 및 한국문화 보급기관 '후에 세종학당' 후원
▲ '후에 세종학당'에서 한글을 배우는 베트남 학생들/사진=롯데주류

[코리아포스트 한글판 김도균 기자] 롯데주류가 사단법인 비비비(BBB)코리아를 통해 베트남 지역 ‘후에 세종학당’운영을 위한 후원금을 전달하고 한국 문화 알리기에 나선다.

‘후에 세종학당’은 2013년 세종학당재단의 지정을 받아 국내 언어문화 NGO인 ‘비비비(BBB)코리아’와 베트남 현지 후에대학교가 운영하는 한국어와 한국문화 보급기관이다.

현재까지 2500여명의 현지인들이 이곳에서 다양한 프로그램을 통해 한국어와 문화에 대해 배웠다.

롯데주류는 베트남 현지에서 ‘처음처럼’, ‘순하리’ 등 한국의 술이 인기를 끌고 있다는 점에 착안, 우리 술에 대한 관심이 한국 문화에 대한 관심으로 이어질 수 있도록 하는 한편 브랜드명을 활용한 한국문화 체험행사, 베트남 전국 세종학당 글짓기 대회 등 다양한 연계 교육 프로그램을 진행할 예정이다.

롯데주류 관계자는 “기업의 사회적 가치 창출 활동의 일환으로 수출 지역 사회와 함께 성장하기 위해 이번 후원을 진행했다”며 “단순히 제품을 판매하는 것이 아니라 한국의 문화를 알린다는 마음으로 해외 사업을 진심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처음처럼’은 베트남에서 지난 5년간 연평균 약 28%의 성장세를 보이며 꾸준히 판매 성장을 기록하고 있다.

특히 지난해에는 전년 대비 30% 증가한 약 300만병의 판매고를 기록하며 사상 최대 실적을 올렸다.

지난해 12월부터 롯데주류는 하노이에 ‘처음처럼’ 플래그십 스토어(Flagship Store)인 ‘K-pub 처음처럼’을 운영하는 등 현지 사업 확장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