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외여행 후 외국 동전 환전 가능해진다
상태바
해외여행 후 외국 동전 환전 가능해진다
  • 정세진 기자
  • 승인 2019.08.05 07:2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코인트래빗, 양방향 무인 환전 시스템
▲ 외국 동전을 간편하게 환전할 수 있는 시스템이 인기를 끌고 있다/사진=픽사베이

[코리아포스트 한글판 정세진 기자]휴가철 해외 여행을 마치고 오면 애물단지가 되는 것 중 하나가 바로 현지에서 쓰고 남은 동전이다.

이 때문에 여행객들은 면세점에서 '떨이'를 꼭 거치지만 동전을 100% 소진하기는 생각보다 쉽지 않은 일이다.

여행 후 해외로부터 유입되는 외국 동전의 규모는 한해 약 500억원에 이르는 것으로 추산되고 있다.

이런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지난 2017년 창업한 코인트레빗은 동전도 자동환전할 수 있는 '양방향 인 환전 시스템'을 만들어냈다. 

환전 시스템으로 원화는 미국, 중국, 유럽 등 국내 최다인 15개국 화폐를 환전할 수 있고 외화는 6개국까지 가능하다.

이용자는 무인 키오스크에 신분증이나 여권을 인식한 후 원하는 국가의 화폐를 선택하면 현장에서 즉시 돈을 바꿀 수 있다. 

또 스마트폰에서 앱을 다운로드 해 사전에 환전 신청하고 발급 지정 계좌로 금액을 입금하면 무인 환전 키오스크에서 바로 화폐를 수령하는 기능도 이용 가능하다.  

외국 동전 같은 경우 현장에서 현금으로 수령하는 것 외에 한국사회복지협의회, 유네스코, 전국푸드뱅크 등에 기부할 수도 있다. 

외화 환전 이용방법과 기부 등에 관한 정보는 '카페24'로 구축한 사이트에 자세히 담겨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