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스퍼’ 미국 국방장관 청와대 방문...'삼촌 한국전 참가'언급
상태바
‘에스퍼’ 미국 국방장관 청와대 방문...'삼촌 한국전 참가'언급
  • 김도균 기자
  • 승인 2019.08.10 09:0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코리아포스트 한글판 김도균 기자]한국을 방문 중인 에스퍼 미국 국방장관이 청와대를 방문, 문재인 대통령을 예방하는 가운데 삼촌의 한국전 스토리를 회상하며 양국의 동맹을 강조했다.

청와대는 공식 브피핑을 통해 문재인 대통령과 에스퍼 장관이 오후 2시부터 청와대 본관에서 접견했다고 밝혔다.

▲ 한국을 방문 중인 에스퍼 미국 국방장관이 청와대를 방문 문재인 대통령을 예방했다. 사진=청와대출입기자단

내용에 따르면 이 자리에서  문 대통령은 "에스퍼 국방장관이 안보 분야 최고 전문가로 트럼프 대통평의 신임이 두텁다고 들었다"면서 에스퍼 장관이 공고한 한미동맹을 이어갈 적임자라고 믿고 있다”며 "한미동맹이 점점 공고해지고 있는 만큼 북미 간 비핵화협상이 반드시 성공할 수 있도록 뒷받침해야 할 것이다"라고 말했다.

이에 에스퍼 장관은 "취임한 지 12일이 됐다. 첫 번째 해외순방으로 인도·태평양지역을 정했는데, 이는 이 지역의 평화와 안정·번영의 메시지를 보내고 싶었기 때문"이라고 설명했다.

이어서 에스퍼 장관은 "트럼프 대통령과 김정은 위원장의 판문점 회동은 역사적 감동적 사건으로 양국 간 대화가 지속될 수 있다는 여지를 만들어줬다"며 "북미 대화가 조기에 재개되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특히 에스퍼 장관은 삼촌의 한국전 참전 스토리를 언급하며 "공동의 희생을 기반으로 한 한미관계가 앞으로 더욱 발전해 나가기를 기대한다"고 당부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