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민 캔햄 스팸, 강렬한 매운맛과 고소한 치즈맛으로 새롭게 변신
상태바
국민 캔햄 스팸, 강렬한 매운맛과 고소한 치즈맛으로 새롭게 변신
  • 이해나 기자
  • 승인 2019.08.15 22:0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코리아포스트 한글판 이해나 기자]CJ제일제당이 2030세대소비자의 입맛을 겨냥한 스팸 신제품 2종을 출시했다고 15일 밝혔다.

이번에 선보인 신제품은 얼얼할 정도로 강렬한 매운맛이 특징인 ‘스팸 핫&스파이시’와 큼직한 치즈를 넣어 고소함을 더한 ‘스팸 리치치즈’ 등 총 2종이다.  국민 밥 반찬으로 30년 이상 사랑 받아온 스팸에 최근 젊은 세대 사이에서 유행하고 있는 맛 트렌드를 반영했다.

▲ 사진=CJ

‘스팸 핫&스파이시’는 감칠맛 나는 불맛 소스로 청양고추에 버금가는 매운맛을 구현한 제품이다. 매운 맛을 통해 스트레스를 해소하거나 술안주로 즐기는 소비자를 겨냥했다. ‘스팸 리치치즈’는 진한 치즈 맛을 내는 하이멜트 치즈로 깊은 맛과 풍미를 극대화했다. 시중 제품 대비 치즈를 3배 이상 넣은 것이 특징이다.

CJ제일제당은 제품 출시에 앞서 스팸 페이스북과 인스타그램 등 SNS 상에서 체험단 이벤트를 진행해 화제를 모았다. 신제품의 실루엣과 제품 가운데 물음표 마크를 넣은 이미지 게시글을 올려 새로운 맛에 대한 궁금증을 유발시켰다. ‘어떤 맛인지 궁금하다’, ‘스팸의 변신이 기대된다’라는 반응과 함께 1,000명 이상의 소비자가 응모했다.

신제품을 활용한 레시피 마케팅도 활발히 진행 중이다. 스팸을 밥 반찬뿐만 아니라 샌드위치나 파니니 빵에 넣어 간식으로 즐길 수 있고 안주 메뉴 등으로 활용할 수 있다는 점을 적극적으로 알린다. 에어프라이어 트렌드에 따라 간편하게 조리해 먹을 수 있는 메뉴들도 지속적으로 개발할 예정이다.

정다연 CJ제일제당 캔푸드팀 팀장은 “오랜 기간 밥 반찬과 명절 선물세트로 사랑 받아 온 스팸은 이번 신제품을 통해 캔햄 시장에서 선두주자로서의 입지를 다시 한번 공고히 할 것”이라며 “앞으로도 소비자의 다양한 니즈를반영한 신제품 출시를 통해 라인업을 확대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