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리바게뜨 캄보디아 진출한다
상태바
파리바게뜨 캄보디아 진출한다
  • 김형대 대기자
  • 승인 2019.09.06 14:1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현지업체와 조인트벤처 설립 계약 체결

[코리아포스트 한글판 김형대 대기자] SPC그룹이 캄보디아 현지업체와 조인트벤처로 캄보디아에 진출한다.

앞으로 베트남, 싱가포르에 이어서 동남아시아 시장에서 입지를 강화할 것으로 기대된다.

SPC그룹은 캄보디아 HSC그룹과 조인트벤처 설립에 대한 계약을 체결하고 현지 시장에 진출한다고 밝혔다. 캄보디아의 수도 프놈펜 현지에서 열린 이번 협약식에는 허진수 SPC그룹 글로벌 BU장과 속홍(Sok Hong) HSC그룹 회장이 참석했다.

SPC그룹은 그동안 직접 진출 방식을 통해 해외시장에 진출했지만 캄보디아와 조인트벤처 체결을 시작으로 마스터 프랜차이즈 등 다양한 형태로 글로벌 시장을 공략할 계획이다. 현재 SPC그룹은 중국, 미국, 프랑스, 베트남, 싱가포르 등 5개국에 총 430개 해외매장을 운영하고 있다.

SPC그룹은 그동안에 직접 진출 방식으로 해외에 진출해 브랜드를 관리하며 기반을 다져왔다.  지금까지 쌓아온 이미지와 신뢰를 바탕으로 조인트벤처, 마스터프랜차이즈 등 다양한 형태로 진출해 글로벌 사업에 속도를 낼 계획이다.

캄보디아 진출을 위해서 SPC그룹 싱가포르 법인인 파리바게뜨 싱가포르 유한회사와 HSC그룹 계열사 HSC 푸드앤베버리지 유한회사가 각각 출자로 9월 안에 에이치에스피씨 유한회사(H.SPC Co., Ltd)를 설립할 예정이다.

HSC그룹은 캄보디아에서 버거킹, 루이비통모에헤네시 산하의 크리스탈제이드, 면세점 디에프에스(DFS)를 운영하고 있다.

SPC그룹은 중국, 미국, 프랑스, 베트남, 싱가포르 등 5개국에 총 430개 해외매장을 운영하고 있다. 지난 4월에는 싱가포르 주얼창이에 4개 브랜드 매장을 동시에 열고 동남아 시장 확대의 발판을 마련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