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산업경제 > 유통
다양한 기능을 갖는 대세, ‘멀티 제품’.. 소비 트렌드 지속지속되는 경기 불황에 따라 가성비를 중시하는 소비 트렌드가 이어져
김성현 기자  |  edt@koreapost.co.kr
폰트키우기 폰트줄이기 프린트하기 메일보내기 신고하기
승인 2019.09.10  15:34:50
트위터 페이스북 네이버 구글 msn

[코리아포스트 김성현 기자] 한국은행은 소비자심리지수(CCSI)가 지속적으로 하락하고 있음을 밝혔다. 계속되는 경기 불황으로 소비자들은 다양한 기능이 있는 멀티 제품을 선호하는 경향을 보인다.

 

   
 

■ 화장분 분야 :: 올인원을 넘어 다기능을 갖춘 멀티 화장품

가장 두드러지는 곳은 단연 화장품 업계다. 몇 년 전까지만 해도 멀티 화장품이라고 하면 여러 가지 제품을 바르기 귀찮아 하는 남성들을 위한 올인원 제품이 대표적이었다. 하지만 가성비를 중시하는 소비 트렌드가 계속되면서 남성용 화장품 뿐만 아니라 여성용 화장품에서도 다양한 기능을 갖고 있는 멀티 제품이 나오고 있다.

더마비의 ‘인텐시브 베리어 멀티 오일’은 오일 특유의 끈적임은 최대한 배제해 바디 오일은 물론 헤어 에센스까지 머리부터 발끝까지 활용할 수 있는 제품이다. 최근 뷰티 전문가 디렉터파이가 선정한 헤어 에센스 Top of Top 1위에 선정되기도 했다. 세라마이드 콤플렉스 성분과 10가지 식물성 오일 성분이 피부장벽을 강화하고 건조한 피부를 촉촉하게 유지시켜주며, ㈜네오팜이 독자개발한 피부장벽 기술 MLE®를 접목한 ‘MLE 보습과학 포뮬러™’를 적용해 피부에 빠르게 흡수된다.

라네즈의 ‘3 in 1 클렌징 티백’은 딥클렌징과 필링, 워터팩을 동시에 할 수 있는 티백 형태의 클렌저다. 허브(100%)와 클렌징파우더를 혼합한 티백 형태의 클렌저로 아모레퍼시픽의 제주 차밭의 녹차잎, 독일산 페퍼민트잎에 효소 클렌징 파우더를 배합했다. 포인트 메이크업을 지운 후 가볍게 티백 연결고리를 떼어낸 후 사용하면 된다. 티백을 따뜻한 물에 적셔 조물거리면 세안하기 좋은 허브 거품이 만들어진다.


■ 패션 분야 :: 운동복이 일상복으로… ‘애슬레저 룩’ 인기

패션 업계에서도 아웃도어 제품을 중심으로 멀티 바람이 불고 있다. 야외활동이나 스포츠에 적합한 본래의 기능 외에도 세련된 디자인으로 일상생활에서도 멋스럽게 연출할 수 있는 '에슬레저 룩'이 최근 인기다.

안다르의 '에어쿨링 레깅스'는 운동 시 땀과 수분의 빠른 흡습•속건 기능을 갖췄다. 가볍고 부드러운 촉감으로 일상에 적합한 착용감은 물론이고, 액티브한 상황 속 ‘하이브리드 워터 레깅스’ 역할까지 한다. ‘에어패더'는 78g의 초경량으로 공기 중 흩날리는 ‘깃털’과 같은 착용감이 장점이다. 착용하는 내내 산뜻함과 청량감을 유지시켜 주며 보다 자유로운 퍼포먼스가 가능하다.

뉴발란스의 ‘엔트리퍼 초경량 아노락 재킷’은 뉴트로 감성의 아노락 스타일의 재킷으로, 심플한 레터링과 유니크한 컬러감이 돋보인다. 핑크와 블랙 2가지 컬러로 선보여 커플룩, 시밀러룩 아이템으로 스타일리시하게 연출할 수 있다.

폰트키우기 폰트줄이기 프린트하기 메일보내기 신고하기
트위터 페이스북 네이버 구글 msn 뒤로가기 위로가기
이 기사에 대한 댓글 이야기 (0)
자동등록방지용 코드를 입력하세요!   
확인
- 200자까지 쓰실 수 있습니다. (현재 0 byte / 최대 400byte)
- 욕설등 인신공격성 글은 삭제 합니다. [운영원칙]
이 기사에 대한 댓글 이야기 (0)
신문사소개기사제보광고문의불편신고개인정보취급방침청소년보호정책이메일무단수집거부
코리아포스트(한글판) 경제뉴스
제호 : 코리아포스트(한글판) 경제뉴스 | 등록번호 : 서울, 아04325 | 발행인 : 주식회사 코리아포스트 이경식 | 편집인 : 이경식 | 청소년보호책임자:손다솜
(04734) 서울시 성동구 독서당로 188(옥수동) | 전화 : 02-2298-1740 | 팩스 : 02-2298-9506
Copyright © 2019 (주)코리아포스트. All rights reserved. e-mail : edt@koreapost.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