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난드 마힌드라 회장, ‘티볼리’ 생산 평택공장 방문
상태바
아난드 마힌드라 회장, ‘티볼리’ 생산 평택공장 방문
  • 윤경숙 기자
  • 승인 2015.01.14 15:3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퇴직자와도 만나
▲ 마힌드라 회장(왼쪽 세번째)이 쌍용차 평택 생산현장을 방문하여 공정에 대한 설명을 청취하고 있다.

[코리아포스트 윤경숙기자]쌍용자동차(대표이사 이유일: www.smotor.com)는 마힌드라 그룹의 아난드 마힌드라 회장(이하 마힌드라 회장)이 평택공장을 방문해 신차 ‘티볼리’ 출시를 축하하고 임직원들을 격려했다고 14일 밝혔다.

이날 오전 평택공장을 방문한 마힌드라 회장과 이유일 대표이사를 비롯한 마힌드라&마힌드라(M&M) 및 쌍용자동차 임원진은 ‘티볼리’ 를 생산하는 조립 1라인은 물론 ‘코란도 투리스모’ 및 ‘코란도 스포츠’ 가 생산되는 조립 2, 3라인 등 평택공장 전 생산라인과 함께 R&D 센터를 직접 돌며 차량 생산을 위해 구슬땀을 흘리는 직원들의 노고를 치하했다.
 
마힌드라 회장은 M&A 이후 평택공장을 처음 방문한 것이다.
마힌드라 회장은 이날 간담회에서 “지금의 쌍용자동차는 M&A 당시와 비교해 완전히 다른 회사가 됐다. 짧은 시간 동안 이렇게 변화하고 성장할 수 있었던 것은 회사의 정상화를 위해 최선을 다한 임직원 여러분 덕분”이라며 임직원을 격려했다.
 
마힌드라 회장은 이어“쌍용자동차의 미래를 믿고 장기적 관점에서 투자한 만큼, 쌍용자동차가 과거의 영광을 되찾고 모든 임직원들과 그 가족들이 안정적이고 확실한 미래를 가질 수 있도록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

이날에는 마힌드라 회장과 김득중 금속노조 쌍용차지부장의 대화도 이루어졌는데 이유일 대표이사, 김규한 쌍용차 노조위원장 등이 함께 참석했다. 이 날 만남은 쌍용자동차 노동조합의 요청에 따라 성사되었다.

▲ 쌍용자동차는 마힌드라 그룹의 아난드 마힌드라 회장(이하 마힌드라 회장)이 평택공장을 방문해 신차 ‘티볼리’ 출시를 축하하고 임직원들을 격려했다고 14일 밝혔다. 마힌드라 회장(왼쪽 네 번째)과 이유일 쌍용차 대표이사(왼쪽 세번째), 김규한 노조위원장(왼쪽 여섯번째) 등 노사 대표가 생산현장 방문을 마치고 기념촬영하고 있다.

 
마힌드라 회장은 이 자리에서 “현재 중요한 것은 쌍용자동차의 경영정상화이고 무엇보다 먼저 현재 근무하고 있는 4,800여 명의 고용을 보장하는 것이다”며 “지금은 경영정상화를 위해 힘써야 할 때이며 ‘티볼리’ 등 향후 신차 판매확대를 통해 경영상황이 개선되면 2009년에 퇴직했던 생산직 인원들을 단계적으로 복직시키도록 할 것이다”는 입장을 전달했다.

한편 마힌드라 회장이 평택공장 방문 시 쌍용차 퇴직자들과도 만남을 가졌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