밀레, 엄홍길 대장 실화 산악영화 '히말라야' 제작지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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밀레, 엄홍길 대장 실화 산악영화 '히말라야' 제작지원
  • 윤경숙 기자
  • 승인 2015.01.14 21:4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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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코리아포스트 윤경숙기자]프랑스 정통 아웃도어 브랜드 밀레(㈜MEH, 대표 한철호)가 엄홍길 대장의 실화를 그린 영화 '히말라야'를 제작지원 한다고 밝혔다.
 
영화 '히말라야'는 대한민국 대표 산악인 엄홍길 대장이 지난 2005년, 인간의 도전을 허락하지 않는 해발 8,750m 히말라야 에베레스트 등반 중 생을 마감한 후배 故박무택 대원의 시신을 수습하기 위해 떠난 ‘휴먼원정대’의 목숨을 건 여정을 그린 감동 실화다.
 
밀레는 산악인을 위한 전문적 제품을 선보여온 정통 아웃도어 브랜드로서의 정체성과, “진실을 경험하라”라는 브랜드 슬로건이 영화의 성격과 부합한다고 판단해 제작 지원을 결정하게 되었다고 밝혔다. 

밀레는 ‘히말라야’의 배우와 스태프들이 극한의 환경에서도 안전하게 촬영을 마칠 수 있도록 밀레만의 기술력이 집약된 2억원 상당의 의류와 장비 일체를 지원한다.
 
밀레 기술고문을 맡고 있기도 한 엄홍길 대장은 자신의 이야기가 영화화 되는 것에 대한 남다른 소회를 밝히며, "영화 ‘히말라야’가 각박한 오늘날의 사회에서 인간의 존엄성과 동료애, 희생정신의 가치를 보여주는 의미 있는 작품이 되길 응원한다"라고 전했다. 영화 ‘히말라야’는 올 하반기 개봉 예정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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